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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비디오 커뮤니케이션스(NASDAQ:ZM)의 주가가 화요일 장 초반 급락했다. 이는 회사가 3분기 실적이 예상을 상회했음에도 불구하고 4분기 가이던스가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줌비디오는 이번 실적 시즌 중 결과를 발표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살펴보자.
골드만삭스의 카시 란간 애널리스트는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72달러에서 86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란간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줌비디오가 '견고한'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컨센서스를 1% 상회했고, 영업이익률은 90bp, 청구액 성장률은 350bp 높았다. 그는 이번 실적이 "핵심 사업의 안정성을 보여줬다"고 평가하며, 기업 고객 매출이 6% 증가했고 온라인 부문 이탈률이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월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약 5% 하락한 것에 대해 란간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4분기 가이던스를 예상보다 낮게 상향 조정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단기 성장 반등에 대한 신뢰를 약화시켰다"고 그는 덧붙였다.
줌비디오의 AI 모멘텀과 관련해 란간은 AI 컴패니언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전 분기 대비 59%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는 줌의 AI 접근 방식의 타당성을 입증하고 향후 수익화를 위한 강력한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JP모건의 마크 머피 애널리스트는 투자의견 '중립'과 목표주가 80달러를 유지했다.
머피 애널리스트는 줌비디오가 4분기 매출 성장률을 2.7%로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3분기의 3.6% 성장에서 둔화된 수치다. 그는 또한 경영진이 2026 회계연도 매출 성장률이 4분기 전망치인 2.7%에 가까울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이는 현재 월가의 예상치인 3.3%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머피는 "투자자들은 매출 성장 속도와 중기 조정 후 영업 및 잉여현금흐름 마진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질 때까지 관망세를 보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또한 "다른 조건이 동일하다면, 자사주 매입은 줌이 기저 사업에 대해 지지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주가 동향: 화요일 발표 당시 줌비디오 커뮤니케이션스의 주가는 6.91% 하락한 82.9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