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NFL 블랙프라이데이 경기 프리뷰: 캔자스시티 치프스 슈퍼볼 3연패 도전... 아마존, 홀리데이 시즌 매출 증대 노려

    Chris Katje 2024-11-30 00:49:07
    NFL 블랙프라이데이 경기 프리뷰: 캔자스시티 치프스 슈퍼볼 3연패 도전... 아마존, 홀리데이 시즌 매출 증대 노려

    많은 미국인들이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쇼핑이나 온라인 주문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NFL(미국프로풋볼) 팬들은 또 다른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내용

    아마존닷컴(나스닥:AMZN)이 2년 연속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블랙프라이데이 NFL 경기를 중계하며 추가 시청률을 통한 수익 창출을 노리고 있다.


    금요일, 라스베이거스 레이더스(2승 9패)가 캔자스시티 치프스(10승 1패)와 캔자스시티에서 맞붙는다. 이 경기는 프라임 비디오에서 독점 스트리밍된다.


    두 팀의 전적은 크게 차이나고 치프스의 압도적인 승리가 예상되는 가운데서도, 아마존은 시청자들이 경기를 시청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북 드래프트킹스(나스닥:DKNG)는 치프스가 13.5점 차 우세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NFL 13주차 경기 중 가장 큰 점수차다. 치프스는 이번 시즌 10승 1패로 최상위권 팀 중 하나지만, 최근 경기들은 근소한 차이로 승리하고 있다.


    치프스는 시즌 5승 6패의 스프레드 기록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경기에서 승리하긴 하지만 스포츠북이 예상한 만큼의 큰 점수차로 이기지는 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올 시즌 초 치프스는 레이더스를 27-20으로 꺾은 바 있다.


    아마존은 '썬데이 나이트 풋볼' 경기의 독점 중계권을 갖고 있으며, 스포르티코 보도에 따르면 2024 시즌 시청률은 평균 1330만 명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NFL 경기에서는 마이애미 돌핀스가 뉴욕 제츠를 34-13으로 꺾었고, 평균 961만 명이 시청해 당시 '썬데이 나이트 풋볼' 경기 평균보다 낮았다.


    이번 경기는 오후 3시(동부시간)에 시작되며, 이 시간대에는 다른 스포츠 콘텐츠가 거의 없다는 점과 치프스가 출전한다는 점이 아마존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치프스는 2024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팀으로, 8번의 전국 TV 중계 경기에서 평균 242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다.


    NFL 역사상 3년 연속 슈퍼볼 우승을 차지한 팀은 없었지만, 치프스는 이를 최초로 달성하려 하고 있으며 스포츠북에서도 상위권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2월에 치프스는 슈퍼볼 LIX 우승 확률 2위였으나(+650), 2024 시즌 동안 1위로 올랐다가 현재는 2위(+475)로, 현재 NFL 최고 성적인 11승 1패를 기록 중인 디트로이트 라이온스(+260)에 이어 있다. 치프스는 금요일 경기에서 이를 따라잡기를 희망하고 있다.


    시장 영향

    아마존은 프라임 또는 독립형 프라임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멤버십 가입자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마존은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높은 수요 덕분에 광고 수익도 증가할 전망이다. 아마존은 30초짜리 광고에 최대 75만 달러를 받았다. 회사의 평균 광고 단가는 56만 5000달러로, NFL 중계 중에서는 NBC의 '선데이 나이트 풋볼'(100만 달러)과 ESPN의 '먼데이 나이트 풋볼'(66만 5000달러)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이 전자상거래 거대기업은 몇 달 전에 이미 광고 재고를 모두 판매했으며, 작년 경기에서 광고하지 않았고 이번 시즌 '썬데이 나이트 풋볼' 경기에서도 광고하지 않은 신규 광고주들로부터 높은 수요를 경험했다.


    아마존의 NFL 경기는 평균 시청자 연령이 48.4세로, 전국 평균 55.4세와 방송 평균 63.0세에 비해 젊은 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광고주들과 아마존은 작년의 트렌드가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경기에서 시청자들은 NFL 경기 중 본 브랜드를 검색할 확률이 78% 더 높았다.


    이는 애드윅 보도에 따르면 랄프 로렌, 구글 픽셀, 우버 이츠, 솔로 스토브,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광고주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경기 중 표시된 QR 코드는 다른 NFL 경기에 비해 350% 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QR 코드 사용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아마존 자체다. 경기 중계권을 가진 아마존은 자사 광고 횟수와 QR 코드 노출 빈도를 통제할 수 있어, 스포츠 팬이 아닌 시청자들도 주말 내내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쇼핑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가 동향

    아마존 주식은 금요일 현재 205.61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142.81달러에서 215.90달러다. 아마존 주식은 2024년 들어 37% 상승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