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아마존·월마트,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전투 압승... 전년비 14.6% 급증

    Anusuya Lahiri 2024-12-02 22:24:17
    아마존·월마트,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전투 압승... 전년비 14.6% 급증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에서 온·오프라인 판매 간 극명한 대비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온라인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자료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전년 대비 0.7% 증가에 그친 반면, 온라인 매출은 14.6% 급증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 수치가 연말 쇼핑 시즌에서 전자상거래의 우세를 보여준다고 전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지출은 108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배론스는 쇼핑객과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생성형 AI 챗봇이 전년 대비 소매 웹사이트 방문을 1,800% 증가시켰다고 보도했다.
    최고 판매 품목으로는 화장품, 블루투스 스피커, 에스프레소 머신 등이 꼽혔다.
    세일즈포스는 15억 명 이상의 글로벌 쇼핑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미국 온라인 매출이 7% 증가한 175억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가전제품과 가구가 온라인 구매자들 사이에서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반면 오프라인 매장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 팩테우.....................................................................................................................................................................................................................................................................................................................................................................................................................................................................................................................................................................................................................................................................................................................................................................................................................................................................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