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 게임보다 콘텐츠 시청에 더 많은 시간 할애... 게임사들의 잃어버린 수익 회복 방안은
2024-12-04 07:58:32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게이머들이 실제 게임을 하는 것보다 게임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산업 전문 리서치 기관 미디아 리서치가 실시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게이머들은 알파벳(나스닥: GOOGL, GOOG)의 유튜브와 트위치 같은 플랫폼에서 게임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는 데 주당 평균 8.5시간을 소비하는 반면, 실제 게임을 하는 데는 7.4시간을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기사: '엘든 링 2는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프롬소프트웨어의 미야자키 대표 밝혀 이 보고서는 이러한 추세가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중요한 수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게임 동영상 콘텐츠로의 전환 미디아의 조사 결과는 게임 업계에서 동영상 콘텐츠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콘솔과 PC 게이머의 약 24%, '게임 내 구매자'의 48%가 정기적으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으며, 후자 그룹은 '고액 지출 게이머'로 분류된다. 이러한 수치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