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탑(NYSE:GME)이 화요일 장 마감 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게임스탑의 3분기 순매출은 8억60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0억800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이는 벤징가 프로 데이터에 따른 월가의 예상치 8억8770만 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부문별 매출 내역은 다음과 같다(괄호 안은 전년 동기 실적):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 4억1740만 달러(5억7940만 달러)
소프트웨어: 2억7180만 달러(3억2130만 달러)
수집품: 1억7110만 달러(1억7760만 달러)
세 부문 모두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회사는 3분기에 174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310만 달러의 순손실에서 개선된 실적이다.
주당 조정 순이익은 0.06달러를 기록했다.
게임스탑은 3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으로 46억200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3분기 중 이전에 공시했던 주식 공개(at-the-market) 증자 프로그램을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약 4억 달러의 총 조달액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현 회계연도 내에 보통주 매각을 포함한 추가적인 증자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게임스탑은 최근 분기의 추세를 이어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개최하지 않을 예정이다.
투자자들과 애널리스트들은 회사가 보유한 현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향후 사업 방향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답변을 계속해서 기다리고 있다.
게임스탑 주식은 화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1.52% 상승한 27.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52주 거래 범위는 9.95달러에서 64.83달러다. 정규 거래 시간 동안에는 3.58% 하락한 26.93달러에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