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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처펀드 LLC의 매니징 파트너 개리 블랙은 화요일 제너럴모터스(GM)(NYSE:GM)가 연간 10억 달러를 절감하기 위해 로보택시 사업을 포기한다고 밝혔다. 이는 자율주행차 경쟁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주요 내용
블랙은 X(구 트위터)를 통해 "크루즈와 GM의 기술팀이 하나로 통합돼 GM이 판매할 미래 모델의 자율주행 및 첨단 운전자 안전 기술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GM의 자율주행 개발 노력의 전략적 재조정을 의미한다.
테슬라(NASDAQ:TSLA)의 대표적인 강세론자인 블랙은 GM이 "상당한 시간과 자원이 필요하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로보택시 시장"을 고려해 로보택시 개발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블랙은 X에 "이번 결정으로 GM이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SD)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장 영향
이번 결정은 크루즈가 10월 보행자를 끌고 가 부상을 입힌 사고 이후 운영을 중단한 데 따른 것이다. GM은 주주 합의를 통해 크루즈 지분을 90%에서 97%로 늘릴 계획이다.
GM의 메리 바라 CEO는 회사 성명을 통해 "GM은 규율과 자본 효율성을 갖춘 방식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제 GM은 현재 20개 이상의 차량 모델에 적용된 슈퍼 크루즈 운전자 보조 시스템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로보택시 사업 철수는 알파벳(NASDAQ:GOOGL)(NASDAQ:GOOG)의 웨이모가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더 많은 도시로 확대하고 테슬라가 2026년 로보택시 사업 출시를 목표로 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이는 2022년 자율주행 벤처인 아르고 AI를 폐쇄한 포드(NYSE:F)와 폭스바겐(OTC:VWAGY) 등 업계 경쟁사들의 결정과 맥을 같이한다.
주가 동향
화요일 GM 주가는 0.057% 상승한 52.74달러로 마감했다. 시간외 거래에서는 2.20% 상승한 53.90달러를 기록했다. 연초 이후 주가는 46.30% 상승했다.
벤징가 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GM의 24명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목표가는 56.10달러이며, 최고 96달러, 최저 28달러다. 모건스탠리, 미즈호, 번스타인의 최근 3개 평가는 평균 목표가 57달러로, 현재 가격 대비 5.75%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면책조항: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부분적으로 제작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자들의 검토와 발행을 거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