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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마트, 中 전자상거래 강화 위해 메이퇀과 손잡아

    Anusuya Lahiri 2024-12-17 22:58:33
    월마트, 中 전자상거래 강화 위해 메이퇀과 손잡아
    월마트(NYSE:WMT)가 중국 내 전자상거래 배송 서비스를 위해 메이퇀(OTC:MPNGF)(OTC:MPNGY)과 제휴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월마트 중국 법인은 위챗을 통해 메이퇀 앱에서 월마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월마트의 중국 내 매출 중 전자상거래 부문이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월마트는 지난 10월 기준 중국 내 332개의 소매점을 운영 중이며, 이 중 49개는 중산층 가정에서 인기 있는 회원제 매장인 샘스클럽이다.
    이번 메이퇀과의 협력은 월마트가 몇 달 전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JD닷컴(NASDAQ:JD)의 지분을 36억 달러에 매각한 이후 이뤄졌다. 당시 월마트는 경쟁이 치열한 중국 시장에서 벗어나 다른 우선순위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었다.
    지난 11월 월마트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중국 내 순매출이 17% 증가한 49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의 주요 명절 특수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전체 매출은 5.5% 증가한 1,69...........................................................................................................................................................................................................................................................................................................................................................................................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