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신임 CEO, 수익성 하락 원인을 할인 판매로 지목...재고 정리 과정에서 실적 악화 우려 `스포츠에 대한 집착 잃었다`
Rishabh Mishra
2024-12-20 17:04:02
나이키(Nike Inc.)(NYSE:NKE)가 애널리스트 예상을 상회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신임 CEO 엘리엇 힐이 전임자의 전략을 비판하며 스포츠 의류·신발 브랜드로서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주요 내용
나이키는 2분기 매출 123억 5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121억 3000만 달러를 웃돌았다. 주당순이익은 78센트로 예상치 65센트를 상회했다.
1980년대 인턴으로 나이키에 입사해 2020년 퇴사했던 힐 CEO는 지난 10월 존 도나호 전 CEO의 뒤를 이어 복귀했다.
2분기 나이키 다이렉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0억 달러, 나이키 브랜드 매출은 7% 감소한 120억 달러를 기록했다. 힐 CEO는 나이키의 디지털 매출이 다른 유통 채널의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며 "나이키 다이렉트와 도매를 아우르는 통합 마켓플레이스를 재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전통적인 소매 시즌에 집중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상시 할인 수준은 줄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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