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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플랫폼스, 대화형 미디어·서비스 산업 경쟁사들과 비교

    Benzinga Insights 2024-12-21 00:00:38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이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기업을 철저히 분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기사에서는 대화형 미디어 및 서비스 산업에서 메타플랫폼스(나스닥:META)와 주요 경쟁사들을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 지표, 시장 지위, 성장 전망을 살펴봄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해당 산업 내 메타의 실적을 조명하고자 한다.


    메타플랫폼스 개요

    메타는 전 세계적으로 약 40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기업이다. 회사의 핵심 사업인 '앱 패밀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 사용자들은 이러한 앱들을 무료로 이용하여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받거나 유명인을 팔로우하고 디지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메타는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패키지화하여 디지털 광고주들에게 판매한다. 최근 리얼리티 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이는 여전히 메타 전체 매출의 매우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기업명PERPBRPSRROEEBITDA
    (단위: 10억 달러)
    매출총이익
    (단위: 10억 달러)
    매출 성장률
    메타플랫폼스28.119.14109.77%22.0633.2118.87%
    알파벳257.356.948.55%35.7451.7915.09%
    바이두11.350.841.632.98%9.2717.16-2.58%
    핀터레스트92.536.925.921.0%-0.00.7117.71%
    칸중31.072.976.403.18%0.331.618.98%
    줌인포
    테크놀로지스
    349.332.163.201.35%0.070.26-3.25%
    옐프23.353.411.995.21%0.060.334.41%
    웨이보6.750.671.463.78%0.140.375.05%
    지프 데이비스41.761.361.84-2.68%0.020.33.69%
    JOYY11.390.391.041.17%0.060.21-1.48%
    트립어드바이저53.422.051.144.33%0.10.48-0.19%
    헬로그룹7.780.820.934.03%0.561.05-12.1%
    평균59.432.632.952.99%4.216.754.12%

    메타플랫폼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추세가 나타난다:


    • 28.11의 주가수익비율(PER)은 업계 평균보다 0.47배 낮아, 합리적인 가격에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주식으로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 9.14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업계 평균의 3.48배로, 메타플랫폼스의 주가가 장부가치 대비 다소 고평가되어 있음을 시사한다.

    • 10.0의 주가매출비율(PSR)은 업계 평균의 3.39배로, 경쟁사들과 비교해 매출 실적 대비 주가가 다소 고평가되어 있을 가능성을 나타낸다.

    • 9.77%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평균보다 6.78% 높아, 자기자본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220억 6000만 달러의 EBITDA는 업계 평균의 5.24배로, 높은 수익성과 강력한 현금 창출 능력을 시사한다.

    • 332억 1000만 달러의 매출총이익은 업계 평균의 4.92배로, 핵심 사업에서 강력한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 18.87%의 매출 성장률은 업계 평균 4.12%를 크게 상회하며, 강력한 매출 실적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나타낸다.


    부채비율

    부채비율(D/E)은 기업이 자산과 사업 운영을 위해 사용하는 부채와 자기자본의 비율을 나타낸다.


    업계 비교에서 부채비율을 고려하면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위험 프로필을 간결하게 평가할 수 있어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메타플랫폼스를 상위 4개 경쟁사와 부채비율 측면에서 비교 평가하면 다음과 같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 상위 4개 경쟁사 중 메타플랫폼스는 0.3의 낮은 부채비율로 더 강한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 이는 회사가 부채 자금 조달에 덜 의존하고 부채와 자기자본 간 더 유리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다.


    주요 요점

    메타플랫폼스의 PER, PBR, PSR은 대화형 미디어 및 서비스 산업의 경쟁사들과 비교해 다소 고평가되어 있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높은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 성장률은 업계 기준을 상회하는 강력한 재무 성과를 보여준다. 이는 전통적인 가치평가 지표로는 주가가 다소 비싸 보일 수 있지만, 운영 효율성과 성장 잠재력 측면에서는 유리한 위치에 있음을 시사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