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이번주 방송스케쥴

유튜브 스타 미스터비스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장악...스트리밍 시장 판도 뒤흔들까

2024-12-24 04:02:36
유튜브 스타 미스터비스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장악...스트리밍 시장 판도 뒤흔들까

미스터비스트로 알려진 지미 도널드슨이 새로운 게임쇼 "비스트 게임즈"로 스트리밍 플랫폼 프라임 비디오를 장악하고 있다.


초기 데이터와 향후 전망을 살펴보자.

주요 내용
기록을 경신한 게임쇼 "비스트 게임즈"의 첫 두 에피소드가 12월 19일 프라임 비디오에서 공개됐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실시간 게임쇼로 평가받는 이 프로그램은 프라임 비디오의 소유주인 아마존닷컴(나스닥:AMZN)이 "TV와 스트리밍 역사상 가장 큰 단일 상금"을 걸었다고 밝혔다.

첫 두 에피소드의 공식 시청자 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도널드슨에 따르면 "비스트 게임즈"는 지난주 프라임 비디오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쇼 또는 영화였다.

그는 "비스트 게임즈가 미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여러분의 사랑과 지지에 감사드린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입니다. 저와 수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애정과 열정을 쏟아부었고, 여러분의 반응을 보니 정말 놀랍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트위터에 남겼다.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또 다른 트윗에서 이 쇼가 전 세계 절반 가까운 국가에서 프라임 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고 밝히며 여러 국가명을 언급했다.

프라임 비디오는 전주에 드웨인 "더 락" 존슨크리스 에반스 주연의 크리스마스 영화 "레드 원"이 1위를 차지했었다. 아마존은 이 영화가 첫 주에 5000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고 밝혔다. "비스트 게임즈"는 많은 지역에서 "레드 원"을 2위로 밀어냈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시기에 크리스마스 영화를 제치고, 프라임 비디오의 프리미어 주 기록을 세운 작품을 뛰어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아마존은 다른 스트리밍 및 미디어 회사들을 제치고 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게임쇼 아이디어를 따내는 데 공격적으로 베팅했다.

도널드슨은 이전에 "아마존이 우리에게 가장 많은 창의적 통제권을 줄 것"이라며 "다른 플랫폼들은 그렇지 않았다. 우리가 아마존을 선택한 데는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비스트 게임즈는 프라임 비디오의 큰 도박이다. 보도된 비용은 약 1억 달러로, 쇼를 위한 도시 건설 비용을 포함한다. 하지만 초기 시청률이 강세를 보이면서 이 도박이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슨은 "비스트 게임즈" 프리미어 에피소드의 첫 10분을 X와 유튜브에 공유했다. 시청자들은 전체 에피소드를 보기 위해 프라임 비디오로 가야 한다.

향후 전망
"비스트 게임즈"는 10개 에피소드 동안 참가자들을 탈락시킬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는 500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다음 에피소드는 12월 26일 오후 12시(미 동부시간)에 공개된다. 이 에피소드는 넷플릭스(나스닥:NFLX)의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같은 날 공개된다. 이는 크리스마스 다음날 넷플릭스와 아마존이 시청률 경쟁을 벌이게 된다는 의미다.

"비스트 게임즈" 최종 에피소드는 2월 13일 공개되며, 여러 세계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마존이 미스터비스트와 그의 게임쇼 비전에 건 도박의 성과를 온전히 보여줄 것이다.

"비스트 게임즈"는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다. 웹사이트는 향후 시즌을 암시하고 있다.

비스트 게임즈 웹사이트는 "다음 비스트 게임즈에 참가 신청이 다시 열릴 때 알림을 받으려면 아래에 이메일을 입력하세요!"라고 안내하고 있다.

도널드슨과 아마존에게 이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청되는 게임쇼 중 하나의 시작일 수 있다. 물론 아마존이 추가 시즌 제작에 서명한다는 전제하에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