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로보택시 계획에 대해 시장의 유명 비평가들이 새로운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다. 뉴욕시 차량 공유 시장의 새 데이터가 이 기술의 수익 잠재력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요 내용 GLJ 리서치의 애널리스트 고든 존슨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테슬라 공매도 세력이 로보택시 승인으로 이익을 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약속이 현실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고 말했다. 이는 베테랑 공매도 투자자이자 채노스앤컴퍼니의 대표 겸 매니징 파트너인 제임스 채노스가 공유한 데이터와 함께 제기됐다. 채노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뉴욕시의 일일 차량 공유 이용량은 평균 76만 8천 건으로, 1인당 월 3회 정도의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회의적인 시각은 주요 테슬라 애널리스트들의 낙관적 전망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웨드부시 시큐리티즈의 댄 아이브스는 515달러라는 시장 최고 목표주가를 유지하며, 테슬라의 자율주행 사업 가치를 1조 달러로 평가하고 있다. 그는 2030년까지 로보택시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