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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 공매도 세력, 로보택시 잠재력에 회의적... `약속보다 현실이 못 미칠 것`

    Kaustubh Bagalkote 2024-12-24 11:55:45
    테슬라 공매도 세력, 로보택시 잠재력에 회의적... `약속보다 현실이 못 미칠 것`

    테슬라의 로보택시 계획에 대해 시장의 유명 비평가들이 새로운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다. 뉴욕시 차량 공유 시장의 새 데이터가 이 기술의 수익 잠재력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요 내용
    GLJ 리서치의 애널리스트 고든 존슨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테슬라 공매도 세력이 로보택시 승인으로 이익을 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약속이 현실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고 말했다.

    이는 베테랑 공매도 투자자이자 채노스앤컴퍼니의 대표 겸 매니징 파트너인 제임스 채노스가 공유한 데이터와 함께 제기됐다. 채노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뉴욕시의 일일 차량 공유 이용량은 평균 76만 8천 건으로, 1인당 월 3회 정도의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회의적인 시각은 주요 테슬라 애널리스트들의 낙관적 전망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웨드부시 시큐리티즈의 댄 아이브스는 515달러라는 시장 최고 목표주가를 유지하며, 테슬라의 자율주행 사업 가치를 1조 달러로 평가하고 있다. 그는 2030년까지 로보택시가 차량 공유 시장의 2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퓨처펀드의 매니징 파트너 게리 블랙은 380달러의 보다 신중한 목표가를 제시했다. 블랙은 최근 테슬라 차주들이 자신의 차량을 로보택시 플릿에 추가할 의향이 있을지 의문을 제기했다. 그의 계산에 따르면 일일 25회 운행에 마일당 1달러를 적용하면 차량당 연간 4만 달러의 수익이 가능하다.

    시장 영향
    우버 테크놀로지스의 CEO 다라 코스로샤히도 테슬라의 로보택시 전략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했다. 그는 차량 제조와는 크게 다른 플릿 관리와 고객 서비스의 과제를 지적했다.

    테슬라는 규제 승인을 전제로 2025년 텍사스와 캘리포니아에서 차량 공유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현재 오스틴 당국과 자율주행차 테스트에 대한 초기 논의를 진행 중이다.

    이 전기차 제조업체의 주가는 올해 들어 71% 상승했으며, 모건스탠리는 테슬라를 2025년 최고 추천 종목으로 선정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현재 33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테슬라의 합의 목표주가는 280.41달러이며, 베어드, 미즈호, 골드만삭스의 최근 평가는 평균 446.67달러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면책조항: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부분적으로 생성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자들의 검토와 발행을 거쳤습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