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NFL 중계로 스포츠 스트리밍 지형 변화 예고
Anusuya Lahiri
2024-12-31 02:49:35
로젠블랫의 애널리스트 바튼 크로켓에 따르면, 넷플릭스(NASDAQ:NFLX)가 크리스마스에 NFL 경기 두 경기를 스트리밍한 것은 주요 스포츠가 점차 스트리밍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견해를 뒷받침했다.
크로켓은 이를 넷플릭스와 아마존(NASDAQ:AMZN) 등 스포츠 연계 스트리밍 업체들에게는 긍정적이지만, 전통적인 TV 네트워크에는 도전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그는 예상대로 전년 대비 국내 시청률이 하락했다고 지적했다.
넷플릭스가 닐슨을 통해 집계한 국내 평균 분당 시청자 수는 첫 번째 경기인 치프스-스틸러스전에서 2410만 명, 레이븐스-텍산스전에서 2430만 명을 기록했다. 레이븐스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난 후자의 경기에서는 비욘세의 하프타임 쇼가 최고 시청자 수 270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반면 지난해 크리스마스 3연전은 CBS에서 2960만 명, 폭스에서 2900만 명, ESPN과 ABC에서 271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넷플릭스의 NFL 중계는 타이슨과 폴의 복싱 경기만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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