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개월간 4개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멕시코 저비용 항공사 콘트롤라도라 부엘라(NYSE:VLRS)에 대해 분석한 결과 강한 매수에서 매도까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강한 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한 매도 | |
---|---|---|---|---|---|
총 의견 | 2 | 2 | 0 | 0 | 0 |
최근 30일 | 1 | 0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1 | 0 | 0 | 0 |
3개월 전 | 1 | 1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 평가를 살펴보면 평균 14달러, 최고 17달러, 최저 12달러로 나타났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주가 12.12달러에서 15.51% 상승한 수준이다.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에 대한 금융 전문가들의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아래 표는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조정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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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베르토 발레리오 | UBS | 상향 | 매수 | $14.00 | $10.00 |
페르난도 압달라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7.00 | $16.50 |
파블로 몬시바이스 | 바클레이즈 | 유지 | 비중확대 | $12.00 | $12.00 |
헬레인 베커 | TD코웬 | 상향 | 매수 | $13.00 | $10.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를 재무지표와 함께 분석하면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콘트롤라도라 부엘라 컴파니아 데 아비아시온은 멕시코, 미국, 중남미를 잇는 저비용 항공사다. 현재 멕시코 내 44개 도시와 미국 22개 도시, 중미 4개 도시, 남미 2개 도시를 연결하는 일일 평균 500개의 항공편을 운영 중이다. 수요 촉진을 위해 프로모션 요금을 활용하며, 기본 요금은 멕시코 장거리 버스 요금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으로 책정한다. 여객 운송 수입은 서비스 제공 시점이나 환불 불가 티켓의 예정 여행 날짜에 인식된다. 비여객 수입은 기타 비여객 수입과 화물 서비스에서 발생한다.
시가총액 분석: 회사의 시가총액은 업계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다. 이는 성장 전망이나 운영 규모 등의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성장: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의 3개월 매출 성장률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약 4.13% 감소했다. 이는 회사의 매출 하락을 의미한다. 산업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도 산업재 섹터 내 평균 성장률을 하회하고 있다.
순이익률: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의 순이익률은 4.55%로 업계 평균을 상회한다. 이는 회사의 높은 수익성과 효과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의 ROE는 12.21%로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돈다. 이는 자기자본의 효율적 활용과 강건한 재무 상태를 나타낸다.
총자산이익률(ROA): 회사의 ROA는 0.68%로 업계 평균에 미치지 못한다. 이는 자산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다.
부채 관리: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의 부채비율은 11.64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 이는 차입금 의존도가 높음을 의미하며, 재무 레버리지에 대한 우려를 제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