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바이두(NASDAQ:BIDU)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3개월 평가는 강세에서 약세까지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5명의 애널리스트가 평가에 참여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들의 평가를 비교해 보여주고 있다.
강세 | 약간 강세 | 중립 | 약간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3 | 1 | 1 | 0 | 0 |
최근 30일 | 1 | 0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1 | 0 | 1 | 0 | 0 |
3개월 전 | 1 | 1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 평가는 추가적인 통찰을 제공한다. 평균 목표주가는 120.2달러로, 최고 141달러에서 최저 85달러까지 분포되어 있다. 현재 평균 목표주가는 이전의 128.40달러에서 6.39% 하락했다.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행보에 대한 심층 분석은 금융 전문가들이 바이두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보여준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등급 및 목표주가 조정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조치 | 등급 | 현재 목표주가 | 이전 목표주가 |
---|---|---|---|---|---|
포니 장 | 벤치마크 | 유지 | 매수 | $130.00 | $130.00 |
알리샤 야프 | 씨티그룹 | 하향 | 매수 | $141.00 | $142.00 |
샤이엄 파틸 | 서스쿼해나 | 하향 | 중립 | $85.00 | $105.00 |
포니 장 | 벤치마크 | 하향 | 매수 | $130.00 | $135.00 |
제임스 리 | 미즈호 | 하향 | 아웃퍼폼 | $115.00 | $130.00 |
바이두의 시장 성과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려면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함께 주요 재무 지표를 함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평가 테이블을 활용해 정보에 입각한 현명한 결정을 내리길 바란다.
바이두는 2024년 기준 웹 분석 기업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중국 최대 인터넷 검색 엔진이다. 2023년 기준 핵심 매출의 72%가 검색 엔진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에서 발생했다. 검색 엔진 외에도 바이두는 기술 주도형 기업으로, 인공지능 클라우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음성 인식 기술, 자율주행 등 다양한 성장 분야에 진출해 있다.
시가총액 관점: 바이두의 시가총액은 업계 평균을 하회하고 있어 동종 업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나타낸다. 이는 성장 잠재력이나 사업 규모에 대한 시장의 인식이 반영된 결과일 수 있다.
매출 부진: 바이두의 3개월 매출 성장세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약 2.58%의 감소를 기록했다. 이는 매출 상단이 줄어들고 있음을 의미한다. 동종 업계와 비교해보면, 바이두의 성장률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섹터 내 다른 기업들의 평균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순이익률: 바이두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을 웃도는 22.74%를 기록했다.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견고한 재무 건전성을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바이두의 ROE는 업계 기준을 상회하는 2.98%를 기록했다. 이는 탄탄한 재무 관리와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바이두의 ROA는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두각을 나타냈다. 1.83%의 인상적인 ROA로 자산의 효율적 활용과 우수한 재무 성과를 입증했다.
부채 관리: 바이두의 부채 대 자기자본 비율은 업계 평균을 하회한다. 0.3의 비율은 부채 금융에 대한 의존도가 낮음을 의미하며,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건전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다.
벤징가는 150개 애널리스트 기관을 추적하고 이들의 주식 전망을 보고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로 기업의 미래 수익을 예측하여 결론을 도출한다. 일반적으로 향후 5년간의 수익과 해당 기업의 수익 흐름의 위험성이나 예측 가능성을 고려한다.
애널리스트들은 기업 컨퍼런스 콜과 회의에 참석하고, 재무제표를 연구하며, 내부자들과 소통하여 주식에 대한 평가를 발표한다. 통상 분기마다 한 번씩, 또는 기업에 중대한 변화가 있을 때마다 평가를 내린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성장률 추정치, 수익, 매출 등의 지표에 대한 예측을 함께 발표하여 자신들의 평가에 대한 추가적인 근거를 제시한다. 애널리스트 평가를 활용할 때는 주식 및 섹터 애널리스트들도 인간이며, 투자자들에게 자신들의 의견을 제시하는 것일 뿐임을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