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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비안 CEO, 트럼프의 정책 변화에도 전통 車업체의 EV 투자 축소 경계

    Anan Ashraf 2025-01-25 14:06:26
    리비안 CEO, 트럼프의 정책 변화에도 전통 車업체의 EV 투자 축소 경계

    리비안 오토모티브(나스닥: RIVN)의 RJ 스카린지 CEO가 목요일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변화로 인해 단기적으로 모든 전기차 제조업체에 작은 속도 조절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전통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줄이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주요 내용


    스카린지 CEO는 인사이드EVs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수십 년을 위한 사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불리한 전기차 정책은 향후 몇 년간 사업을 약간 더 어렵게 만들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기차 정책의 부정적 변화가 단기적으로 모든 전기차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치고 작은 속도 조절을 유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스카린지는 경쟁 업체들이 단기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줄이는 것이 경쟁 측면에서는 리비안에게 유리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미국의 전반적인 전기차 전환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향후 2년간의 수익성만을 최적화하려는 전통적인 제조업체라면 '내연기관에 올인하자' 또는 '하이브리드에 올인하자'라는 스프레드시트상의 주장을 쉽게 만들 수 있겠지만, 이는 장기적으로 볼 때 큰 오산"이라고 말했다.

    스카린지는 "대형 자동차 회사를 운영하는 지인들에게 항상 이렇게 말한다. '투자를 멈추지 마세요. 2030년대에 가서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리비안, 테슬라, 중국 기업들은 전기차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자동차 제조업체로서 이를 10%의 업무로만 취급한다면, 10년 후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시장 영향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월요일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이 2021년 서명한 행정명령을 취소했다. 이 명령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50%를 전기차로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또한 트럼프는 자신의 행정부가 일부 전기차 구매에 대해 제공되는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를 종료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리비안의 현재 소비자 차량은 높은 가격대로 인해 세금 공제 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회사는 테슬라의 베스트셀러인 모델 Y SUV와 비슷한 가격대인 약 45,000달러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R2 SUV로 전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R2는 2026년 초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리비안은 또한 R2 이후 R3 크로스오버의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R2 SUV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R3의 가격이 테슬라 모델 3보다 낮을지 또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벤징가의 미래 모빌리티 관련 보도는 이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