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팩카(PACCAR Inc.)(NASDAQ:PCAR) 주가가 화요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4분기 주당순이익(EPS)이 1.66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 1.69달러를 하회했다고 밝혔다. 분기 매출은 73억6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예상치 76억2000만 달러에 미치지 못했다.
팩카의 로라 블로크 수석 부사장은 "인프라 지출이 켄워스와 피터빌트의 업계 선도적 상용차 수요를 꾸준히 견인하고 있다"며 "소량 화물 운송(LTL) 부문도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팩카는 2024년 4분기 순이익으로 8억7200만 달러를 보고했다. 팩카 부품 사업부는 16억7000만 달러의 매출과 4억2820만 달러의 세전이익을 올렸다.
팩카 금융 서비스 부문은 1억400만 달러의 세전이익을 달성했다. 회사는 또한 영업 현금흐름이 14억5000만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팩카는 2024년 자본 프로젝트에 7억9600만 달러, 연구개발 비용으로 4억5300만 달러를 투자했다.
팩카의 케빈 베이니 수석 부사장은 "켄워스, 피터빌트, DAF 트럭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품질, 업계 최고의 연비 효율성, 낮은 운영 비용을 제공한다"며 "팩카는 고객들이 운영 및 환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차세대 디젤 및 대체 동력 계통, 그리고 애프터마켓 운송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팩카는 주당 4.17달러의 현금 배당을 선언했으며, 이는 2025년 1월 8일 지급된 주당 3.00달러의 연말 특별 배당을 포함한 금액이다.
2024년 12월, 팩카는 정기 분기 현금 배당을 10% 인상해 주당 33센트로 책정했으며, 이는 2025년 3월 5일 지급될 예정이다.
회사는 2025년 자본 프로젝트에 7억-8억 달러, 연구개발 비용으로 4억6000만-5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요일 최근 거래에서 PCAR 주가는 1.87% 하락한 107.8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