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폭스코퍼레이션, 슈퍼볼 LIX 광고 요금 사상 최고치에 NFL 결승전서 대박 예감

2025-01-30 08:40:43
폭스코퍼레이션, 슈퍼볼 LIX 광고 요금 사상 최고치에 NFL 결승전서 대박 예감

폭스코퍼레이션(나스닥: FOX, FOXA)이 슈퍼볼 LIX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작년 기록을 갱신한 슈퍼볼과 함께 필라델피아 이글스와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슈퍼볼 LVII 재대결이 광고 요금 인상을 견인할 전망이다.


주요 내용


치프스는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AFC 챔피언십 시청률 기록 갱신을 도왔고, 2024시즌 아마존넷플릭스의 여러 기록 경신에도 기여했다.

이 NFL 팀은 폭스의 슈퍼볼 시청률과 광고 요금 기록 갱신에도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는 당초 30초짜리 광고 요금을 700만 달러로 책정했으나, 추가 광고 일부를 800만 달러에 판매했다고 버라이어티가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폭스는 이 사상 최고 요금으로 최소 10개의 광고를 판매했다.

폭스스포츠의 마크 에반스 판매 부사장은 슈퍼볼에 대해 "한 편의 광고로 정당한 규모의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라고 평가했다.

에반스는 "그 어떤 것과도 다르다"고 말했다.

폭스는 9월 이전에 슈퍼볼 광고 물량 대부분을 판매했으나, 완판 이후 수요가 더 늘어났다.

스테이트팜 등 광고주들이 슈퍼볼 광고를 취소하면서 폭스에 광고 공간이 생겼고, 이를 더 높은 요금에 판매할 수 있었다.

슈퍼볼 LIX 광고 공간이 제한적이어서 경기 전 방영되는 광고 요금도 올랐다. 30초짜리 광고 일부가 평소 200만 달러의 두 배인 400만 달러에 팔렸다. 경기 후 광고도 과거 250만~300만 달러에서 400만 달러로 올랐다.

폭스는 선수 부상이나 타임아웃 때 방영되는 '유동' 광고 잠재 스폰서 목록도 추가하고 있다. 이는 보장된 것은 아니지만 폭스와 NFL이 수익을 나누는 추가 수입원이 될 수 있다. 작년 슈퍼볼처럼 연장전으로 갈 경우 더 많은 광고를 내보낼 가능성도 있다.


시장 영향


폭스는 2023년 마지막 슈퍼볼 중계에서 6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렸다.

이 미디어 기업은 2년 만에 다시 슈퍼볼을 중계하게 되면서 지난 12개월간 강세를 보인 스포츠와 정치 콘텐츠 수요를 계속 활용할 기회를 얻었다.

치프스는 3연패와 함께 NFL 최초의 3년 연속 슈퍼볼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일부 NFL 팬들은 치프스의 연이은 포스트시즌 성공에 지쳤을 수 있지만, 이 팀은 2024 NFL 시즌 시청률을 지배했고 최근 AFC 챔피언십 경기에서도 기록을 세웠다.

작년 슈퍼볼(슈퍼볼 LVIII)은 치프스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의 대결이었다. 이 경기는 평균 1억2300만 명이 시청해 슈퍼볼 시청률 기록을 세웠다. 총 2억240만 명이 슈퍼볼 LVIII의 일부분이라도 시청했다.

치프스와 이글스의 주목도 높은 대결로 폭스는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거나 최소한 작년 슈퍼볼에 근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청률과 관계없이 폭스는 사상 최고 슈퍼볼 광고 요금으로 막대한 수익을 올릴 전망이다.


주가 동향


폭스 주가는 수요일 0.57% 상승한 47.85달러로 마감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25.82달러에서 48.35달러다. 새로운 52주 최고가는 수요일 초에 기록됐으며, 주가는 지난 1년간 59% 상승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