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 4분기 경쟁 심화로 인센티브 지출 증가...실적 호조에도 2025년 전망 신중
Anusuya Lahiri
2025-02-21 00:44:22
동남아 최대 차량공유·배달 플랫폼 그랩홀딩스(나스닥:GRAB)가 2024 회계연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환율 조정 기준 15%) 증가한 7억64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7억5761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0.01달러로 시장 예상 손실 0.01달러를 뛰어넘었다. 그러나 실적 발표 후 주가는 하락했다.
4분기 총 인센티브 지출은 5억1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주문형 서비스 총거래액(GMV) 대비 인센티브 비율은 10.1%로 전년 동기 9.4%보다 상승했다.
배달 부문 매출은 광고 수익 증가와 GMV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13%(환율 조정 기준 10%) 증가한 4억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모빌리티 부문 매출은 2억8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9%(환율 조정 기준 17%) 증가했다. 이는 월간 활성 사용자(MTU)가 22% 증가하고 주문 빈도가 5% 상승한 데 따른 것이다. 금융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38%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