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타링크가 중국 정부 지원을 받는 스페이스세일과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프로젝트 카이퍼의 사업 확장으로 위성인터넷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했다. 주요 내용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상하이에 본사를 둔 스페이스세일은 브라질 진출 계약을 체결하고 카자흐스탄에서 사업을 개시하는 등 국제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스페이스세일은 2025년까지 648개의 저궤도(LEO) 위성을 배치하고 2030년까지 1만50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현재 약 7000개의 위성을 보유한 스타링크에 대한 도전장이다. 브라질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브라질은 프로젝트 카이퍼 및 캐나다의 텔레샛과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는 오지 지역과 자연재해 시 고속 인터넷 수요가 증가하는 시장 상황을 반영한다. 시장 영향 스타링크의 효용성은 최근 노스캐롤라이나주를 강타한 헬렌 허리케인 당시 입증됐다.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스페이스X와 T-모바일에 피해 지역에서 직접 통신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