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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자동차(NYSE:F)에 대해 대형 투자자들이 매도 포지션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벤징가가 추적한 공개 옵션 기록에 따르면 이날 주요한 움직임이 포착됐다. 투자자들의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포드자동차 주식에서 이 같은 대규모 움직임은 통상 중대한 변화가 임박했음을 시사한다.
벤징가의 옵션 스캐너는 이날 포드자동차에서 8건의 특이 옵션 거래를 포착했다. 이는 통상적인 수준을 웃도는 거래량이다.
대형 투자자들의 전반적인 투자 심리는 매수 25%, 매도 75%로 나뉘었다. 주목할 만한 옵션 거래 중 풋옵션은 3건으로 425,653달러, 콜옵션은 5건으로 292,254달러 규모다.
거래 활동을 분석한 결과, 주요 투자자들은 최근 3개월간 포드자동차의 주가 목표 구간을 9.35달러에서 11.67달러로 설정한 것으로 보인다.
옵션 거래에서 거래량과 미결제약정 분석은 매우 중요하다. 이 데이터는 특정 행사가격에 대한 포드자동차 옵션의 유동성과 관심도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 30일간 9.35달러에서 11.67달러 사이의 행사가격대에서 발생한 포드자동차의 대형 거래에 대한 콜옵션과 풋옵션의 거래량과 미결제약정 추이를 살펴보았다.
종목 | 풋/콜 | 거래유형 | 투자심리 | 만기일 | 매도호가 | 매수호가 | 가격 | 행사가 | 총거래금액 | 미결제약정 | 거래량 |
---|---|---|---|---|---|---|---|---|---|---|---|
F | 풋 | 스윕 | 매도 | 25/03/28 | 0.46 | 0.29 | 0.46 | 9.85 | 276.5K | 6.9K | 6.0K |
F | 콜 | 매매 | 매수 | 25/03/28 | 0.4 | 0.2 | 0.4 | 9.35 | 120.0K | 6.0K | 3.0K |
F | 풋 | 매매 | 매도 | 25/06/20 | 0.73 | 0.71 | 0.73 | 9.67 | 109.5K | 56.4K | 1.5K |
F | 콜 | 스윕 | 매도 | 25/06/20 | 0.55 | 0.52 | 0.52 | 9.85 | 60.0K | 29.6K | 3.6K |
F | 콜 | 스윕 | 매수 | 26/01/16 | 0.47 | 0.42 | 0.47 | 11.67 | 51.4K | 46.3K | 776 |
포드자동차는 포드와 링컨 브랜드로 자동차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2022년 3월, 내연기관 사업부문인 포드 블루와 전기차 사업부문인 포드 모델 e를 별도 사업부로 운영하되 포드자동차 산하에 두기로 발표했다. 미국 시장점유율은 약 13%, 영국은 약 10%, 중국은 계열사 포함 2% 미만이다. 2024년 전체 매출의 약 68%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포드는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체 직원 17만1000명 중 UAW 소속이 5만6500명이다.
지난 한 달간 5명의 애널리스트가 투자의견을 제시했으며, 평균 목표가는 11.1달러다.
* 웰스파고는 포드자동차에 대해 비중축소 의견과 8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
* JP모건은 비중확대 의견과 13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
* RBC캐피털은 중립 의견과 9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
* 뱅크오브아메리카증권은 매수 의견과 1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
* 에버코어ISI는 중립 의견과 10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