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스포츠 중심 실시간 TV 스트리밍 플랫폼 푸보TV(FuboTV Inc)(NYSE:FUBO)가 금요일 20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한 4억4327만7000달러를 기록했으나, 시장 전망치 4억4579만8000달러를 소폭 하회했다.
주당순손실(EPS)은 2센트로, 시장이 예상한 18센트 손실보다 개선된 실적을 보였다.
조정 EBITDA 마진은 전년 동기 -12.2%에서 -2.0%로 개선됐다.
북미 스트리밍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4억33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유료 구독자는 6.2% 증가한 164만 명을 기록했으며,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1.4% 상승한 87.90달러를 기록했다.
기타 해외 스트리밍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2.1% 증가한 940만 달러를 기록했다. 유료 구독자는 10.9% 감소한 36만2000명을 기록했으며, ARPU는 24.8% 상승한 8.50달러를 기록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푸보TV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1억6760만 달러였다. 4분기 잉여현금흐름은 163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10만 달러 개선됐다.
데이비드 갠들러 공동창업자 겸 CEO는 2024년 주요 성과로 독립형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번들 출시, 로쿠 디바이스용 멀티뷰 제품 확대,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혁신적인 인터랙티브 커넥티드 TV 광고 포맷 출시를 꼽았다. 또한 월트디즈니(NYSE:DIS) 훌루+라이브TV와의 사업 제휴 및 새로운 스포츠&방송 서비스 출시 계획도 강조했다.
전망: 푸보TV는 1분기 북미 매출이 4억~4억1000만 달러, 해외 매출이 750만~85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4억4024만 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1분기 총 구독자 수가 143만~146만 명으로 중간값 기준 전년 대비 4%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최근 텔레비사유니비전과의 계약 미갱신에 따른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해외 구독자는 33만~34만 명으로 중간값 기준 전년 대비 16%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푸보TV 주식은 최근 8분기 중 7분기 이상 매출과 EPS가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면서 지난 12개월간 73% 상승했다.
주가 동향: FUBO 주식은 금요일 장 전 거래에서 10.80% 하락한 3.1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