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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스쿠터 업체 니우테크놀로지스(나스닥: NIU)가 2024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1% 증가한 8억1,920만 위안(약 1억1,223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월요일 장 전 거래에서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
매출 성장은 판매량 64.9% 증가와 전기스쿠터 당 매출 3.8% 상승에 기인했다.
전기스쿠터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64.9% 증가한 22만6,634대를 기록했으며, 중국 내 판매는 65.1% 증가한 18만2,333대를 기록했다. 2024년 연간 판매량은 92만4,340대로, 이 중 중국 내수가 75만9,094대, 해외 시장이 16만5,246대를 차지했다.
4분기 해외 전기스쿠터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63.9% 증가한 4만4,301대를 기록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중국 내 가맹점 수는 3,735개였다.
4분기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6.6%포인트 하락한 12.4%를 기록했다. 이는 킥스쿠터 제품 믹스 변화, 연말 판매 인센티브, 국제 운송비 상승, 미국 관세 등이 주요 원인이었다.
4분기 영업손실은 9,067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1억5,418만 위안 대비 개선됐다. 주당순손실은 0.13달러를 기록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9억440만 위안을 보유하고 있다.
옌 리 CEO는 2024년 중국 시장에서 신제품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매장 네트워크 확장이 미개척 지역에서 NIU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모멘텀을 바탕으로 2025년에도 제품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리 CEO는 또한 2024년 베스트바이와 같은 주요 소매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마이크로 모빌리티 부문의 소매 입지가 확대됐다고 덧붙였다. 전기 오토바이와 모페드의 가시성 향상으로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도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전망
니우테크놀로지스는 2025년 1분기 매출이 6억3,100만~7억7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40%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5년 연간 판매량은 130만~160만대로, 약 40~7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 동향
월요일 장 전 거래에서 NIU 주가는 7.35% 하락한 2.92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