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머스크 X, 법적 압박에 주요 브랜드들 광고 재개

    Bibhu Pattnaik 2025-03-31 04:15:16
    머스크 X, 법적 압박에 주요 브랜드들 광고 재개

    주요 브랜드들이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서 조심스럽게 광고를 재개하고 있다.



    주요 내용
    다수의 마케팅 임원들에 따르면, 기업들은 X 플랫폼에서 최소한의 광고비 지출에 대한 압박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움직임은 머스크의 트럼프 행정부에서의 영향력과 2022년 440억 달러 규모의 플랫폼 인수 이후 광고를 중단한 기업들을 상대로 한 법적 조치와 맞물려 있다.



    최근 X는 쉘, 네슬레, 핀터레스트, 레고 등을 소송 대상에 추가했다. 머스크의 AI 기업 xAI는 450억 달러 가치 평가를 받은 X를 인수했다. 양사는 데이터, 모델, 인재를 통합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머스크의 비용 절감 전략과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와 린다 야카리노 X CEO는 광고 매출을 2022년 수준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마케터 데이터에 따르면 X의 매출은 올해 23억 달러로 전년 19억 달러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 1-2월 X의 미국 광고 지출이 2%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WPP, 옴니콤, 인터퍼블릭 그룹, 퍼블리시스와 같은 주요 광고 대행사들은 X와 연간 광고 지출 목표를 설정하기로 합의했다.



    시장 영향
    X가 글로벌 책임 미디어 연합(GARM)을 상대로 '불법 보이콧'을 이유로 연방 독점금지 소송을 제기하면서 광고업계의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이는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광고주 간의 힘의 역학관계가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광고주들이 법적 대응을 피하기 위해 플랫폼에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