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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쇼프토크 2025서 AI·동영상·리테일 전망 제시

    Anusuya Lahiri 2025-04-01 04:13:50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쇼프토크 2025서 AI·동영상·리테일 전망 제시

    에릭 셰리단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가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5 쇼프토크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기업들과 업계 관계자들과의 대화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디지털 광고, 리테일, 소프트웨어 분야의 주요 시사점을 공유했다.


    • 검색 기능이 높아진 고객 기대치를 충족하는 방향으로 진화
    • 이커머스의 미래는 대화형과 개인화에 초점
    • 인지도에서 전환까지 동영상 콘텐츠가 핵심으로 부상
    • AI를 통한 브랜드 경험 개선
    • 리테일 미디어가 차별화 요소로 부각
    • 오프라인 매장 환경이 리테일 미디어 투자의 새로운 기회로 대두
    • 디지털 전환 수요는 안정적이나 2분기 가시성은 제한적

    인터넷 부문 추천 종목


    • 아마존닷컴(NASDAQ:AMZN) - 매수, 목표가 255달러
    • 알파벳(NASDAQ:GOOGL) - 매수, 목표가 220달러
    • 메타플랫폼스(NASDAQ:META) - 매수, 목표가 765달러
    • 핀터레스트(NYSE:PINS) - 매수, 목표가 47달러

    리테일 부문 추천 종목


    • 샤크닌자(NYSE:SN) - 매수, 목표가 133달러
    • 갭(NYSE:GAP) - 매수, 목표가 34달러
    • 월마트(NYSE:WMT) - 매수, 목표가 106달러

    소프트웨어 부문 추천 종목


    • 쇼피파이(NASDAQ:SHOP) - 매수, 목표가 150달러
    • 클라비요(NYSE:KVYO) - 매수, 목표가 51달러

    구글은 온라인 커머스에서 여전히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새로운 브랜드, 제품, 리테일러를 발견하는 여정의 3분의 2에서 구글과 유튜브가 관여하고 있다.


    구글은 멀티모달 검색의 미래 비전에 부합하며, 현재 월 200억 건 이상의 쿼리를 처리하는 구글 렌즈에 주력하고 있다. 텍스트 기반 검색이 여전히 표준이며, 생성형 AI 제품이 이를 보완하고 있다.


    아마존도 아마존 렌즈를 통해 비주얼 검색을 실험하고 있으며, 쇼핑객들의 다양한 제품 활용 방식에 만족을 표명했다. 이는 사용자들이 이 제품에서 가치를 얻고 있음을 시사한다.


    아마존은 2024년 AI 쇼핑 어시스턴트 루퍼스를 출시했다.


    구글은 작년 10월 더욱 대화형인 구글 쇼핑 버전을 출시했다. 매일 10억 명 이상이 구글에서 쇼핑을 하고 있으며, 회사는 구글 쇼핑을 광범위한 커머스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보고 있다.


    월마트는 리테일 미디어 스트림을 교차기능적으로 추진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기회가 있다고 언급했다. 리테일 미디어, 데이터, 마케팅 및 기타 고객 경험 간의 협력은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셰리단 애널리스트는 쇼피파이가 레거시 시스템 교체 주기와 상대적으로 양호한 경쟁 환경으로 인해 B2B 부문에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