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 메인
  • Benzinga
  • 최신뉴스

NFL, 2025년 크리스마스 3경기 편성...넷플릭스·아마존 수혜

Chris Katje 2025-04-03 05:25:55
NFL, 2025년 크리스마스 3경기 편성...넷플릭스·아마존 수혜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2개의 NFL 경기를 스트리밍으로 독점 중계했던 NFL이 이번에는 미디어 파트너사인 아마존에 1경기를 추가 배정했다.


주요 내용


2025년 NFL 시즌이 수개월 앞으로 다가왔지만, 팬들은 적어도 한 달은 더 기다려야 각 팀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목요일로, 팬들은 이날 3경기가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썰스데이 나이트 풋볼' 중계권을 보유한 아마존이 1경기를 배정받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버라이어티 보도에 따르면 NFL은 크리스마스에 3경기를 편성했으며, 넷플릭스가 2경기, 아마존이 1경기를 중계한다.


이는 크리스마스 시청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넷플릭스와 아마존 모두에게 긍정적이다. 넷플릭스는 NFL과 3년 계약을 체결해 2024년 크리스마스 2경기, 2025년과 2026년에는 최소 1경기씩 중계권을 확보했다. 2년 연속 2경기를 배정받은 것은 이 스트리밍 공룡에게 큰 성과다.


아마존은 썰스데이 나이트 풋볼 중계권을 확보했고, NFL 플레이오프 독점 중계와 함께 최근 2시즌 동안 블랙프라이데이 경기 중계권도 따냈다. 이는 이미 중계사가 정해진 전통적인 추수감사절 경기의 대체 효과를 노린 것이다.


시장 영향


넷플릭스는 2024년 크리스마스 2경기에서 평균 2,4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6,500만 명의 미국인이 두 경기 중 하나 이상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NFL이 여러 미디어 계약을 재협상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가 추가 NFL 경기 중계권 확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넷플릭스의 크리스마스 경기는 기록적인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에 방영되던 NBA 경기의 시청률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2024년 크리스마스 LA 레이커스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경기 후,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는 크리스마스가 NBA의 날이라고 선언했다.


2024년 NBA 크리스마스 경기는 평균 525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해 전년 대비 84% 증가했다. 참가 팀들의 영향도 있었고, 전년도에는 2경기만 ABC에서 중계된 것과 달리 5경기 모두 ABC에서 중계됐다.


이는 5년 만에 최고 시청률이다. 레이커스와 워리어스의 경기는 평균 776만 명이 시청해 2019년 이후 NBA 크리스마스 경기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NBA 중계권은 2025-2026 시즌부터 디즈니, 컴캐스트, 아마존이 나눠 갖게 된다.


NFL은 성공적인 결과에 힘입어 크리스마스 경기를 계속 편성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NBA와 디즈니, 또는 2025년 크리스마스 경기 중계권을 확보한 사업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주가 동향


넷플릭스 주가는 932.12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542.01달러에서 1,064.50달러다. 2025년 들어 5.1% 상승했으며, 지난 1년간 51.8% 상승했다.


아마존 주가는 195.56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151.61달러에서 242.52달러다. 2025년 들어 11.2% 하락했으며, 지난 1년간 8.3% 상승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