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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7명의 애널리스트가 알래스카항공그룹(NYSE:ALK)을 분석한 결과 강세에서 약세까지 다양한 관점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5 | 1 | 1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3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1 | 0 | 0 | 0 |
3개월 전 | 2 | 0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은 알래스카항공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75.43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89달러, 최저 54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가 대비 4.0% 하향 조정된 수준이다.
금융 전문가들의 알래스카항공에 대한 인식을 최근 애널리스트 활동을 통해 분석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현재 목표가| 이전 목표가 |
|--------------------|--------------------|---------------|--------------|--------------------|-------------------|
|토마스 웨이드위츠 |UBS |하향 |중립 | 54.00|75.00 |
|앤드류 디도라 |BofA 증권 |하향 |매수 | 70.00|80.00 |
|토마스 웨이드위츠 |UBS |하향 |매수 | 75.00|87.00 |
|스티븐 트렌트 |시티그룹 |하향 |매수 | 81.00|83.00 |
|제이미 베이커 |JP모건 |상향 |비중확대 | 89.00|85.00 |
|앤드류 디도라 |BofA 증권 |상향 |매수 | 80.00|70.00 |
|캐서린 오브라이언 |골드만삭스 |상향 |매수 | 79.00|70.00 |
알래스카항공그룹은 알래스카항공과 호라이즌항공 두 개의 항공사를 운영하며, 세 개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래스카항공 부문은 보잉과 에어버스 항공기를 이용해 미국 전역과 멕시코, 코스타리카 일부 지역에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역항공 부문은 호라이즌항공과 다른 제3자 항공사가 용량구매계약(CPA)에 따라 미국과 캐나다 내 단거리 노선에서 여객 운송을 담당한다. 하와이항공 부문은 하와이안항공의 보잉과 에어버스 항공기로 여객 및 화물 운송을 수행한다. 주요 수익원은 여객 티켓 판매(세금 및 수수료 제외), 부가 서비스, 마일리지 프로그램 수익이다.
시가총액: 동종 업계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이나 운영 규모 등의 요인이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매출 성장: 2024년 12월 31일 기준 알래스카항공은 38.43%의 인상적인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2.01%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6%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기준을 상회하는 효율적인 자기자본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0.36%의 ROA를 기록하며 효율적인 자산 운용과 견실한 재무 건전성을 입증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1.46으로 업계 평균 이하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