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3개월간 13개 증권사가 캐터필러(NYSE:CAT)에 대해 분석한 결과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5 | 1 | 4 | 1 | 2 |
최근 30일 | 0 | 0 | 0 | 0 | 1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1 | 0 | 0 |
3개월 전 | 5 | 1 | 3 | 1 | 1 |
증권가는 캐터필러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386.69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목표가는 490달러, 최저 목표가는 243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목표가 404.42달러 대비 4.38% 하향 조정됐다.
캐터필러에 대한 증권사들의 최근 투자의견과 목표가 조정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현재 목표가|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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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피셔 |UBS |하향 |매도 | 243.00|385.00 |
|데이비드 라소 |에버코어 ISI |상향 |중립 | 375.00|365.00 |
|마이클 실리스키 |DA 데이비슨 |상향 |중립 | 357.00|350.00 |
|제이미 쿡 |트루이스트 증권 |하향 |매수 | 438.00|455.00 |
|스티븐 피셔 |UBS |상향 |중립 | 385.00|355.00 |
|카일 멘게스 |시티그룹 |상향 |매수 | 430.00|420.00 |
|타미 자카리아 |JP모건 |하향 |비중확대 | 490.00|515.00 |
|마이클 페니거 |BofA 증권 |하향 |매수 | 414.00|452.00 |
|엔젤 카스티요 |모건스탠리 |하향 |비중축소 | 300.00|330.00 |
|스티븐 피셔 |UBS |상향 |매도 | 355.00|295.00 |
|제이미 쿡 |트루이스트 증권 |하향 |매수 | 455.00|471.00 |
|카일 멘게스 |시티그룹 |하향 |매수 | 420.00|460.00 |
|데이비드 라소 |에버코어 ISI |신규 |중립 | 365.00|- |
캐터필러는 건설 및 광산장비, 디젤 및 천연가스 엔진, 산업용 가스터빈, 디젤-전기 기관차 분야의 세계 최대 제조업체다. 사업부문별 매출/영업이익 비중은 건설산업(매출 40%/영업이익 47%), 자원산업(20%/19%), 에너지&수송(40%/34%)으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제품에서 시장점유율 20%에 근접한다. 자체 금융 자회사를 운영하며 판매를 지원한다. 매출은 미국 46%, 해외 54%로 구성되며, 건설부문은 내수 비중이 높고 다른 부문은 지역적으로 다각화되어 있다. 156개의 독립 딜러망이 약 2,800개 시설을 운영하며, 190여 개국에서 판매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와 위상을 보여준다.
매출 감소: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약 5.01%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저조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17.21%의 높은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줬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4.35%의 ROE를 기록하며 주주자본 활용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자산이익률(ROA): 3.21%의 ROA를 기록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입증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이 1.97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해 재무 레버리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