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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대중화 시대...車업계 주도권 경쟁 격화

    The Bamboo Works 2025-04-09 20:46:45
    자율주행 대중화 시대...車업계 주도권 경쟁 격화
    저가 차량으로 스마트 드라이빙 기능이 확산되면서 기술 공급업체에서 완성차 업체로 주도권이 이동하고 있다.
    중국 자율주행 산업에서 힘의 균형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드라이빙 대중화'가 주요 화두로 떠오르면서 업계는 고급차 중심에서 전체 자동차 부문으로 확장되는 조용한 혁명을 겪고 있다.
    BYD(1211.HK, 002594.SZ), 니오(NIO.US, 9866.HK), 샤오펑(XPEV.US, 9868.HK), 아이토 등 중국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더 이상 첨단 자율주행 기능을 플래그십 모델에만 국한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20만 위안(약 3,800만원) 이하의 중저가 모델에도 자율주행 내비게이션(NOA), 자동주차, 시티 파일럿 등의 기능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BYD가 올해 초 10만 위안 이하 모델에 고급 디파일럿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처음은 아니었지만, 스마트 드라이빙 대중화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했음을 알리는 전환점이 됐다.
    BYD 창업자 왕촨푸는 "자동차 산업에서 전면적......................................................................................................................................................................................................................................................................................................................................................................................................................................................................................................................................................................................................................................................................................................................................................................................................................................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