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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자금을 운용하는 투자자들이 테슬라(NASDAQ:TSLA)에 대해 약세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이는 개인투자자들도 주목해야 할 움직임이다.
벤징가가 추적하는 공개 옵션 거래 기록에서 이 같은 움직임이 포착됐다.
이러한 거래가 기관투자자에 의한 것인지 자산가들에 의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다만 테슬라 주식에서 이 정도 규모의 거래가 발생할 때는 대개 시장에 중요한 변화가 임박했다는 신호인 경우가 많다.
이들의 투자 행보는 다음과 같이 확인됐다.
벤징가의 옵션 스캐너는 오늘 테슬라 관련 509건의 특이 옵션 거래를 포착했다.
이는 이례적인 수준이다.
대형 투자자들의 전반적인 투자심리는 42%가 강세, 44%가 약세로 나타났다.
포착된 특이 거래 중 310건은 풋옵션으로 총 4420만9488달러 규모이며, 199건은 콜옵션으로 1407만8575달러 규모다.
이들 계약의 거래량과 미결제약정을 고려할 때, 대형 투자자들은 최근 3개월간 테슬라의 주가 범위를 60달러에서 600달러 사이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테슬라 옵션의 평균 미결제약정은 3429.45계약이며, 총거래량은 274만2542계약을 기록했다. 차트는 최근 30일간 60달러에서 600달러 사이의 행사가격대에서 이뤄진 콜옵션과 풋옵션의 거래량과 미결제약정 추이를 보여준다.
종목 | 풋/콜 | 거래유형 | 방향성 | 만기일 | 매도호가 | 매수호가 | 가격 | 행사가 | 총거래금액 | 미결제약정 | 거래량 |
---|---|---|---|---|---|---|---|---|---|---|---|
TSLA | 풋 | 스윕 | 약세 | 25/06/20 | 146.8 | 145.7 | 146.55 | 370.00 | 100만 | 3.4K | 209 |
TSLA | 풋 | 스윕 | 약세 | 25/06/20 | 117.45 | 117.2 | 117.2 | 340.00 | 76만1600 | 9.4K | 253 |
TSLA | 풋 | 스윕 | 약세 | 25/06/20 | 117.2 | 116.75 | 117.15 | 340.00 | 56만2500 | 9.4K | 178 |
TSLA | 풋 | 트레이드 | 약세 | 25/04/25 | 10.65 | 10.55 | 10.63 | 220.00 | 36만3500 | 11.3K | 27.4K |
TSLA | 풋 | 스윕 | 약세 | 25/05/16 | 105.9 | 105.7 | 105.86 | 330.00 | 26만4600 | 3.9K | 338 |
테슬라는 배터리 전기차 제조사이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수직계열화된 사업구조를 갖추고 있다. 고급 세단과 중형 세단, 크로스오버 SUV, 경트럭, 세미트럭 등 다양한 차종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더 저렴한 차량과 스포츠카를 출시할 예정이며, 로보택시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2024년 글로벌 출하량은 180만대를 약간 밑돌았다. 또한 가정용 및 상업용 배터리 저장장치와 태양광 패널, 태양광 지붕 등 에너지 발전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고속 충전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 30일간 5명의 애널리스트가 의견을 제시했으며, 평균 목표가는 339달러다.
* 파이퍼 샌들러는 오버웨이트 의견과 400달러의 목표가를 유지
* 스티펠은 매수 의견과 45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
* 미즈호는 아웃퍼폼 의견과 37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
* UBS는 매도 의견과 190달러의 목표가를 유지
* 골드만삭스는 중립 의견과 27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