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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폴레 멕시칸 그릴(NYSE:CMG)이 수요일 장 마감 후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실적
치폴레의 1분기 매출은 29억 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29.5억 달러를 하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29센트로 시장 예상치 28센트를 소폭 상회했다.
전년 동기 대비 총매출은 6.4% 증가했으나, 거래량이 2.3% 감소하면서 동일매장 매출은 0.4% 감소했다. 매출 성장은 주로 신규 매장 개설에 기인했다. 1분기 중 57개의 신규 매장을 열었으며, 이 중 48개 매장에 드라이브스루 형태인 치폴레인(Chipotlane)이 설치됐다.
디지털 매출은 식음료 매출의 35.4%를 차지했다. 레스토랑 영업이익률은 26.2%를 기록했다. 식음료 및 포장 비용은 총매출 대비 29.2%로, 2024년 1분기의 28.8%에서 상승했다. 회사는 이러한 증가가 아보카도, 유제품, 닭고기 등 여러 품목의 인플레이션과 사용량 증가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1분기 중 5억 5,37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3월 31일 기준 8억 7,470만 달러의 자사주 매입 권한이 남아있다.
스콧 보트라이트 치폴레 CEO는 "1분기 실적이 날씨와 소비 둔화 등 여러 악재의 영향을 받았지만, 우리 팀은 매장 운영 개선, 후방 혁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치폴레 구축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이어 "하반기에는 거래량이 플러스로 전환될 것으로 확신하며, 불확실한 시기에도 우리는 직원, 요리, 가치 제안, 혁신, 성장 등 치폴레를 특별한 브랜드로 만드는 요소들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망
치폴레는 2025년 연간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낮은-중간 한 자릿수 성장에서 낮은 한 자릿수 성장으로 하향 조정했다. 2025년 신규 매장 315~345개 개설 계획은 유지했으며, 이 중 80% 이상에 치폴레인이 설치될 예정이다.
주가 동향
치폴레 주식은 수요일 실적 발표 전까지 연초 대비 약 20% 하락했다. 장 마감 후 거래에서는 3.61% 하락한 46.34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