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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래스카항공그룹(NYSE:ALK)이 목요일 장 전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수요 부진으로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데 따른 것이다. 알래스카항공은 수요 부진과 거시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1% 증가한 31.4억 달러를 기록했으나, 시장 예상치인 31.7억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알래스카항공은 항공편 취소율이 예상보다 낮아 좌석 공급량(ASM)이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예상치보다 1%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1분기 유효좌석마일당 영업수익(RASM)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단위 수익은 수요 약화로 인한 3%포인트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5.0% 개선됐다. 단위 비용은 회사 예상과 부합하는 2.1% 상승했다. 이는 2월에 비준된 알래스카항공 객실승무원 신규 계약이 포함된 수치다.
1분기 연료 가격은 갤런당 2.61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원유 가격 안정화에도 불구하고 미 서부 정제마진이 상승한 영향을 반영한다.
주당순손실(EPS)은 77센트로 시장 예상 손실 74센트를 하회했다. 이는 수요 약화와 거시경제적 요인을 반영한 결과다.
전반적인 실적은 하와이안항공 통합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1분기 하와이안항공의 단위 수익은 전년 대비 8.8% 증가했으며, 조정 세전이익률은 전년 대비 14%포인트 개선됐다.
벤 미니쿠치 CEO는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우리 팀은 통제 가능한 부분에 집중해 장기적 기반을 강화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현금흐름은 4.59억 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현금 및 시장성 유가증권은 25억 달러를 기록했다.
1분기 중 약 1.07억 달러 규모의 180만주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2025년 4월 22일 기준 연초 이후 총 1.49억 달러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알래스카항공은 2분기 조정 주당순이익을 1.15~1.65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2.37달러를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좌석 공급량은 2~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RASM은 보합에서 한 자릿수 하락이 전망된다.
회사는 전반적인 예약이 안정화되었으나, 2분기 가이던스는 최근의 수요 부진으로 인한 약 6%포인트의 수익 영향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2분기에는 비용 압박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나, 하반기에는 단위 비용이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는 현재의 경제적 불확실성과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 업데이트는 보류한다고 밝혔다.
다만 2027년까지 10억 달러의 추가 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은 유지했다.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알래스카항공 주가는 7.18% 하락한 42.8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