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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카(NASDAQ:PCAR)가 2025년 4월 29일 화요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은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주요 내용이다.
증권가는 팩카의 주당순이익(EPS)이 1.59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은 팩카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과 함께 다음 분기에 대한 긍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이던스는 주가 움직임의 주요 동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난 분기 팩카는 EPS가 0.03달러 하회했으나, 다음날 주가는 3.39% 상승했다.
다음은 팩카의 과거 실적과 이에 따른 주가 변동을 보여준다:
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2분기 | 2024년 1분기 |
---|---|---|---|---|
EPS 예상 | 1.69 | 1.82 | 2.14 | 2.20 |
EPS 실제 | 1.66 | 1.85 | 2.13 | 2.27 |
주가변동률 | 3.0% | -1.0% | 2.0% | 0.0% |
4월 25일 기준 팩카의 주가는 91.89달러를 기록했다. 최근 52주 동안 주가는 13.28% 하락했다. 이러한 부진한 수익률을 감안할 때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앞두고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시장 분위기와 업계 기대치를 이해하는 것이 투자자들에게 중요하다. 다음은 팩카에 대한 최신 분석이다.
애널리스트들은 팩카에 대해 총 10개의 투자의견을 제시했으며, 종합 의견은 '중립'이다. 1년 목표주가 평균은 108.8달러로, 18.4%의 상승여력을 시사한다.
커민스, 웨스팅하우스 에어 브레이크, 앨리슨 트랜스미션 등 주요 경쟁사들의 애널리스트 평가와 1년 목표주가를 비교 분석했다.
커민스, 웨스팅하우스 에어 브레이크,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주요 지표를 비교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기업 | 투자의견 | 매출 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팩카 | 중립 | -12.88% | 14.7억 달러 | 4.82% |
커민스 | 중립 | -1.12% | 20.3억 달러 | 4.06% |
웨스팅하우스 에어 브레이크 | 중립 | 4.53% | 9억 달러 | 3.15% |
앨리슨 트랜스미션 | 중립 | 2.71% | 3.73억 달러 | 10.70% |
주요 시사점:
팩카는 경쟁사 중 매출 성장률이 가장 낮다. 매출총이익은 중간 수준이며, 자기자본이익률은 상위권을 기록했다.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미주와 호주 시장에서, 닥프(DAF) 브랜드로 유럽과 남미 시장에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인 제조업체다. 트럭 부문(매출의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자체 금융 자회사를 통해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하고 있다(매출의 6%). 최근에는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용 엔진, 차축, 변속기를 포함하는 부품 사업(매출의 20%)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1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분석: 팩카의 시가총액은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경쟁사 대비 우월한 규모와 시장 지위를 보여준다.
매출 감소: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 동안 팩카의 매출은 약 12.88%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 성장률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팩카의 순이익률은 11.03%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견고한 재무 건전성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82%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자기자본 활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2.01%의 ROA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자산 활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은 0.91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