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3개월간 7개 증권사가 트립어드바이저(NASDAQ:TRIP)에 대한 투자의견을 공개했다. 강세부터 약세까지 전망이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30일과 이전 달을 비교한 투자의견 분포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총 의견 | 0 | 0 | 4 | 3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1 | 1 | 0 |
2개월 전 | 0 | 0 | 1 | 0 | 0 |
3개월 전 | 0 | 0 | 1 | 2 | 0 |
증권가가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14.86달러, 최고 18달러, 최저 11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16달러 대비 7.13%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을 살펴보면 트립어드바이저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역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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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드 웜슬리 | UBS | 상향 | 중립 | 16.00 | 15.00 |
로이드 웜슬리 | UBS | 하향 | 중립 | 15.00 | 18.00 |
더그 안무스 | JP모건 | 하향 | 비중축소 | 11.00 | 15.00 |
나베드 칸 | B.라일리증권 | 하향 | 중립 | 18.00 | 20.00 |
디팍 마티바난 | 캔터피츠제럴드 | 하향 | 비중축소 | 13.00 | 14.00 |
더그 안무스 | JP모건 | 상향 | 비중축소 | 15.00 | 14.00 |
톰 화이트 | DA데이비슨 | 유지 | 중립 | 16.00 | 16.00 |
이러한 증권사 평가를 재무지표와 함께 분석하면 트립어드바이저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세계 최대 여행 메타서치 기업이다. 플랫폼에는 10억 건의 리뷰와 수백만 개의 숙박, 레스토랑, 체험, 항공, 크루즈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2024년 기준 전체 매출의 52%는 메타서치 플랫폼의 호텔 광고 수익이 차지하는 핵심 브랜드 부문에서 발생했다. 체험 브랜드인 바이어터가 매출의 46%, 다이닝 브랜드인 더포크가 10%를 차지했다(약 8%는 부문간 내부거래로 연결 매출에서 제외).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이나 사업 규모 등의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성장: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5.38% 증가했다. 이는 상단 실적의 상당한 개선을 보여주지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섹터 평균 대비는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0.24%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높은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0.11%의 ROE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기자본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총자산이익률(ROA): 0.04%의 ROA는 업계 기준치를 밑돌아 자산 활용의 효율성 제고가 요구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96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해 재무적 리스크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