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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4개 증권사가 캐터필러(NYSE:CAT)에 대해 상이한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통해 전반적인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매우 긍정적 | 다소 긍정적 | 중립 | 다소 부정적 | 매우 부정적 | |
---|---|---|---|---|---|
전체 평가 | 4 | 3 | 6 | 0 | 1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2 | 2 | 4 | 0 | 0 |
2개월 전 | 2 | 1 | 0 | 0 | 1 |
3개월 전 | 0 | 0 | 1 | 0 | 0 |
증권사들이 제시한 캐터필러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347.71달러로, 최고 396달러에서 최저 243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360달러 대비 3.41%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캐터필러에 대한 평가와 목표주가 조정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스티븐 피셔 | UBS | 상향 | 중립 | 357.00 | 272.00 |
미르체아 도브레 | 베어드 | 상향 | 아웃퍼폼 | 395.00 | 309.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70.00 | 320.00 |
마이클 슐리스키 | DA 데이비슨 | 상향 | 중립 | 331.00 | 325.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매수 | 396.00 | 389.00 |
크리스틴 오웬 | 오펜하이머 | 신규 | 아웃퍼폼 | 395.00 | - |
미르체아 도브레 | 베어드 | 상향 | 중립 | 309.00 | 300.00 |
마이클 슐리스키 | DA 데이비슨 | 하향 | 중립 | 325.00 | 357.00 |
엔젤 카스틸로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283.00 | 300.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380.00 | 490.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320.00 | 430.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매수 | 389.00 | 438.00 |
스티븐 피셔 | UBS | 하향 | 매도 | 243.00 | 385.00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상향 | 중립 | 375.00 | 365.00 |
캐터필러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증권사들의 분석과 함께 주요 재무지표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캐터필러는 건설 및 광산장비, 디젤 및 천연가스 엔진, 산업용 가스터빈, 디젤-전기 기관차 분야의 세계 최대 제조업체다. 사업부문별로는 건설산업(매출 40%/영업이익 47%), 자원산업(매출 20%/영업이익 19%), 에너지&수송(매출 40%/영업이익 34%)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이 20%에 육박한다. 판매 촉진을 위한 금융 자회사도 운영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미국 46%/해외 54%), 건설 부문은 국내 비중이 높고 다른 부문은 지역적으로 다각화되어 있다. 156개의 독립 대리점이 약 2,800개의 시설을 운영하며, 190여 개국에서 판매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기업의 규모와 시장 신뢰도를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약 9.81%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저조한 실적이다.
순이익률: 14.06%의 높은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0.67%의 ROE는 주주자본 활용의 효율성을 입증한다.
총자산이익률(ROA): 2.32%의 ROA는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보여준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2.14배는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재무적 부담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