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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닷컴, 유통업계 경쟁사 대비 실적 분석...매출·이익 성장세 두각

    Benzinga Insights 2025-05-17 00:00:52

    오늘날 급변하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분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아마존닷컴(NASDAQ:AMZN)과 유통업계 주요 경쟁사들을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지표와 시장 지위, 성장 전망을 살펴보며 업계 내 아마존의 실적을 조명한다.


    아마존닷컴 개요


    아마존은 온라인 소매업계 선두주자이자 제3자 판매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운영사다. 전체 매출의 약 75%가 소매 관련 수익이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이 15%, 광고 서비스가 5~10%, 기타 사업이 나머지를 차지한다. AWS를 제외한 매출의 25~30%는 독일, 영국, 일본이 주도하는 해외 부문에서 발생한다.


    기업명P/EP/BP/SROEEBITDA (단위: 십억달러)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매출성장률
    아마존닷컴33.427.123.395.79%36.4878.698.62%
    알리바바그룹홀딩스17.922.132.225.01%59.0117.637.61%
    PDD홀딩스11.173.853.199.28%32.4162.8124.45%
    메르카도리브레63.6326.205.8610.56%0.922.7736.97%
    JD닷컴8.391.520.314.6%14.2747.8515.78%
    쿠팡191.7111.151.582.53%0.362.3211.16%
    이베이16.976.573.359.95%0.771.861.13%
    VIP샵7.281.350.526.31%3.297.63-4.18%
    올리스 바겐 아웃렛 홀딩스35.254.123.104.14%0.10.272.79%
    딜라즈11.153.59111.4%0.310.74-4.97%
    미니소그룹홀딩스17.824.452.758.12%0.992.2222.68%
    노드스트롬14.103.600.2815.61%0.441.69-2.17%
    메이시스5.800.730.157.86%0.683.02-4.39%
    세이버스 밸류 빌리지68.793.661.03-1.13%0.030.24.51%
    콜스8.540.250.061.26%0.311.92-9.39%
    아워 루프1368.220.3411.93%0.00.014.68%
    평균40.975.431.727.16%7.5916.867.11%

    아마존닷컴의 주요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주가수익비율(P/E)은 33.42로 업계 평균 대비 0.82배 낮아 저평가 가능성을 시사한다. 이는 성장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 주가순자산비율(P/B)은 7.12로 업계 평균의 1.31배를 기록해 장부가 대비 다소 고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 주가매출비율(P/S)은 3.39로 업계 평균의 1.97배를 기록해 매출 실적 대비 고평가 양상을 보인다.

    • 자기자본이익률(ROE)은 5.79%로 업계 평균보다 1.37% 낮아 자본 활용 효율성 개선의 여지가 있다.

    • EBITDA는 364.8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4.81배를 기록해 높은 수익성과 현금창출 능력을 보여준다.

    • 매출총이익은 786.9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4.67배를 기록해 핵심 사업의 높은 수익성을 입증했다.

    • 매출성장률은 8.62%로 업계 평균 7.11%를 상회해 견조한 매출 실적과 수요를 보여준다.


    부채비율


    debt to equity


    부채자본비율(D/E)은 기업이 자산과 영업을 위해 사용하는 부채와 자본의 비율을 나타낸다.


    업계 비교에서 부채자본비율을 살펴보면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어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아마존닷컴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부채자본비율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아마존닷컴의 부채자본비율은 0.44로 상위 4개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 이는 부채와 자본의 균형이 양호함을 의미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핵심 요약


    아마존닷컴의 경우 유통업계 경쟁사 대비 낮은 P/E비율을 보여 저평가 가능성이 있다. 높은 P/B와 P/S비율은 시장이 기업의 자산과 매출을 높게 평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ROE는 업계 평균을 하회해 주주자본 활용 효율성이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높은 EBITDA와 매출총이익, 매출성장률은 경쟁사 대비 탁월한 영업 및 재무성과를 보여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