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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제조사 샤오펑(XPeng Inc.)(NYSE:XPEV)이 1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수요일 주가가 상승했다.
샤오펑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1.5% 증가한 158.1억 위안(21.8억 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160.2억 위안에 근접한 수준이다.
테슬라(Tesla Inc)(NASDAQ:TSLA)의 경쟁사인 샤오펑의 1분기 차량 인도 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330.8% 증가한 94,008대를 기록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샤오펑의 오프라인 판매망은 223개 도시에 69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샤오펑의 자체 충전소 네트워크는 2,115개소에 달한다. 차량 판매 매출은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59.2% 증가한 143.7억 위안(19.8억 달러)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12.9%에서 15.6%로 상승했다. 차량 판매 이익률은 판매량 증가에 따른 원가 절감과 규모의 경제 효과로 전년 동기 5.5%에서 10.5%로 개선됐다.
샤오펑은 매출총이익률이 7분기 연속 상승했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손실은 10.4억 위안(1.4억 달러)을 기록했다. ADS(미국주식예탁증서) 기준 조정 순손실은 0.45위안이었으며, 달러 기준으로는 주당 6센트의 손실을 기록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62.4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샤오펑 허샤오펑 회장 겸 CEO는 "자동차 판매의 계절성에도 불구하고 분기 인도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신생 전기차 업체 중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며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3년 제품 사이클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강화됐다. 우리는 장기 성장 전략을 꾸준히 추진하며 더 많은 히트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샤오펑은 2분기 차량 인도량이 102,000~10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37.7%~257.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매출은 175억~187억 위안으로 예상했으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168.5억 위안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수요일 장 시작 전 거래에서 XPEV 주가는 6.65% 상승한 20.99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