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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로빈 주가에 수익화 확대 기대감 반영...니덤 분석

Anusuya Lahiri 2025-05-29 04:05:58
애플로빈 주가에 수익화 확대 기대감 반영...니덤 분석

니덤의 버니 맥터난 애널리스트는 애플로빈(NASDAQ:APP)에 대해 '홀드' 투자의견을 유지했다.


애플로빈의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도구는 액손2(Axon 2)다. 이는 DSP 내에서 작동하는 광고 최적화 도구로, 광고주들이 특정 수익률 기준에 따라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해준다.


맥터난의 세 번째 애플로빈 이커머스 트래커에 따르면, 액손을 사용하는 웹사이트 총수는 전월 대비 3% 증가한 323개로 집계됐다. 이는 18개 신규 추가와 7개 이탈을 포함한 수치다.


애널리스트는 이탈한 7개 웹사이트가 전월의 1개보다 증가했으나, 이 중 2개 업체는 사업을 완전히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맥터난은 의류, 신발, 액세서리 카테고리가 지난달 가장 큰 성장을 보였으며, 10개 신규 추가와 1개 이탈이 있었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는 애플로빈이 지난 12월 600개의 이커머스 브랜드를 확보했으며, 연간 광고 지출이 10억 달러 규모에 달한다고 발표했음을 상기했다.


상대적으로 완만한 성장세와 픽셀 헬퍼 수가 거의 변동이 없다는 점을 고려할 때, 셀프서비스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맥터난은 이번 달 대형 브랜드인 리복이 픽셀을 추가했다고 언급했다. 리복은 비상장 브랜드 관리 기업인 어센틱 브랜즈 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보도에 따르면 약 5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애널리스트가 조사한 70개 대형 브랜드 중 매출 기준 하위 25% 수준이다. 어센틱 브랜즈 그룹의 전체 매출은 320억 달러 이상이다. 챔피언, 쥬시 꾸뛰르, 빈스 카무토 등도 픽셀을 추가한 브랜드에 포함됐다.


맥터난은 노티카, 에어로포스테일, 럭키, 브룩스 브라더스, 스페리, 스파이더, 테드 베이커, 포에버21, 헌터 등 어센틱 브랜즈 그룹 소유의 다른 브랜드들은 아직 픽셀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애널리스트는 플랫폼 내 광고 지출을 대규모로 확대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큰 대형 브랜드들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의 트래커에서는 약 70개의 웹사이트를 대형 브랜드로 분류했다.


맥터난은 액손 픽셀의 사용자 수가 여전히 2천 명 수준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수는 2월 28일에서 3월 5일 사이에 1천 명에서 2천 명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해당 주에 1,500명을 돌파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애플로빈은 2분기 매출 12.1억 달러, 주당순이익 1.86달러를 전망했다.


맥터난은 애플로빈의 밸류에이션이 자신이 커버하는 기업들 중 가장 높은 수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이는 새로운 사업 영역을 통한 광고 플랫폼의 수익화 능력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주가 동향 수요일 현재 애플로빈 주가는 1.29% 상승한 385.8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