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최근 3개월간 11개 증권사가 토르 인더스트리스(NYSE:THO)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의 추이를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1 | 2 | 5 | 3 | 0 |
최근 30일 | 0 | 0 | 0 | 1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2 | 1 | 0 |
3개월 전 | 1 | 2 | 3 | 1 | 0 |
증권사들이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84.82달러로, 최고 125달러에서 최저 60달러까지 분포했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가 대비 11.09% 하향 조정된 수준이다.
토르 인더스트리스에 대한 증권사들의 최근 투자의견과 목표가 조정 내역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노아 잣킨 | 키뱅크 | 상향 | 비중축소 | 65.00 | 60.00 |
잭슨 에이더 | 키뱅크 | 하향 | 비중축소 | 60.00 | 65.00 |
마이클 스워츠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중립 | 72.00 | 90.00 |
크레이그 케니슨 | 베어드 | 하향 | 중립 | 85.00 | 100.00 |
노아 잣킨 | 키뱅크 | 신규 | 비중축소 | 65.00 | -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하향 | 중립 | 86.00 | 94.00 |
브랜든 롤 | DA 데이비슨 | 하향 | 중립 | 80.00 | 95.00 |
마이클 스워츠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중립 | 90.00 | 110.00 |
트리스탄 토마스마틴 | BMO캐피털 | 하향 | 비중확대 | 105.00 | 120.00 |
크레이그 케니슨 | 베어드 | 하향 | 비중확대 | 100.00 | 110.00 |
알렉스 페리 | BofA증권 | 상향 | 매수 | 125.00 | 110.00 |
토르 인더스트리스는 인디애나주 엘크하트에 본사를 둔 레저용 차량 제조업체로, A급, B급, C급 모터홈과 트레일러, 피프스휠 등을 약 35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다. 2019년 어윈 하이머 인수를 통해 유럽 시장으로 진출했으며, 모터카라반, 캠퍼밴, 도심형 차량, 카라반 등 다양한 RV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에어엑셀 인수로 애프터마켓 부품 사업도 시작했으나, 이는 아직 전체 매출의 10% 미만을 차지한다. 2024 회계연도에는 186,908대를 판매해 1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이나 사업 규모와 연관될 수 있다.
매출 감소: 2025년 1월 31일 기준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약 8.57% 감소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저조한 실적이다.
순이익률: -0.03%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0.01%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 대비 우수한 자본 운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0.01%의 ROA를 기록하며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26으로 업계 평균 이하의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