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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드컴 공매도 11.76% 증가...시장은 강세 전망할까 약세 전망할까

Benzinga Insights 2025-06-03 04:00:21

브로드컴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지난 보고 이후 11.76% 상승했다. 회사는 최근 공매도 주식이 5526만주로, 이는 전체 유통 가능 보통주의 1.33%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하는 데 평균 2.8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비중의 의미


공매도 비중은 매도되었으나 아직 청산되거나 종료되지 않은 주식의 수를 의미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고 주가 하락을 기대하는 거래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보게 된다.


공매도 비중을 추적하는 것은 중요한데, 이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를 나타내는 지표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비중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약세적인 입장이 되었음을 시사하며, 감소는 더 강세적인 입장이 되었음을 의미할 수 있다.


브로드컴 공매도 비중 추이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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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브로드컴의 공매도 비중은 지난 보고 이후 증가했다. 이는 반드시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브로드컴과 경쟁사 공매도 비중 비교


동종업계 비교는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분석가들과 투자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법이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브로드컴 경쟁사들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은 5.76%로, 이는 브로드컴이 대부분의 경쟁사들보다 낮은 공매도 비중을 보이고 있음을 의미한다.


공매도 증가가 실제로는 주가에 강세 신호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이 기사는 벤징가의 자동 콘텐츠 엔진이 생성했으며 편집자의 검토를 거쳤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