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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경쟁시장청(CMA)이 구글의 일반 검색 및 검색 광고 부문에 대해 '전략적 시장 지위(SMS)' 지정을 추진한다. CMA는 10월 최종 결정에 앞서 이 제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정이 확정되면 CMA는 구글의 영국 내 검색 서비스 운영 방식의 특정 측면을 다루기 위한 표적 조치를 도입할 수 있게 된다. CMA는 구글이 지정될 경우 우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잠재적 조치의 로드맵도 함께 발표했다. 초기 우선순위에는 사용자가 다양한 검색 제공업체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화면 요구, 구글 검색에 노출되는 기업들에 대한 공정한 순위 책정 원칙 보장, 검색 결과에 콘텐츠가 표시되는 출판사들을 위한 투명성과 통제권 강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소비자 검색 데이터의 이동성 등이 포함된다. CMA에 따르면 구글 검색은 영국의 전체 일반 검색 쿼리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사라 카델 CMA 최고경영자는 "이러한 표적화되고 균형 잡힌 조치들은 영국의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구글 검색 서비스와의 상호작용에 있어 더 많은 선택권과 통제권을 제공할 것이며, 영국 기술 부문과 전반적인 경제에 걸쳐 더 큰 혁신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CMA는 제안된 지정 결정과 로드맵에 대한 의견을 환영하며, SMS 지정에 대한 최종 결정은 10월 13일 기한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