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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크의 미키 레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NASDAQ:TSLA)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레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를 2025년 벤치마크 최선호주로 유지했다.
그는 제한적이긴 하지만 통제된 출시 방식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접근법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레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규제 당국과 여론의 지지를 확보해 빠른 사업 확장을 도모하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텍사스주에서는 9월 1일부터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새로운 규제가 시행될 예정이며, 이는 신뢰 구축과 추가 도시 확장의 토대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레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주가가 지난 12월 488달러 고점을 기록한 후 현재 수준까지 33% 하락했다고 지적했다. 4월 213달러 저점 이후에는 관세, 로보택시 출시, 규제 관련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54% 반등했다.
경쟁사인 알파벳(NASDAQ:GOOGL)의 웨이모가 선점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레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카메라 중심 접근방식이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성이 높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웨이모 차량의 평균 비용이 테슬라 모델Y 생산 비용을 크게 상회하는 10만 달러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테슬라는 다음 주 2분기 인도량을 발표할 예정이다. 레그 애널리스트는 예상치가 하향 조정될 것으로 보이나 이는 이미 주가에 반영됐으며, 하반기에는 반등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로보택시 사업 확장, 모델 리프레시, 장기적으로는 옵티머스 로봇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레그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테슬라는 선구적인 자동차 제조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제조 능력을 갖춘 첨단 자동화·로봇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테슬라는 370억 달러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1분기에 6억 달러 이상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했으며, 2024년에는 35억 달러 이상을 기록해 성장 기회에 투자할 충분한 여력을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레그 애널리스트는 2분기 매출 227억 달러, 주당순이익 0.33달러를 전망했다.
주가 동향
테슬라 주가는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0.39% 상승한 328.79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