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넷플릭스(NASDAQ:NFLX)가 지난 일요일 한국 서울에서 '오징어게임' 시리즈 피날레를 기념하는 대규모 퍼레이드와 팬 행사를 개최했다.
주요 내용
코리아헤럴드 보도에 따르면, 서울 도심에서 오징어게임 대규모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드라마의 상징적인 캐릭터들과 대형 조형물이 등장했다.
퍼레이드는 오후 7시 50분경 광화문에서 시작해 서울광장까지 이어졌다.
팬들은 거리에 나와 드라마의 상징적 캐릭터들을 구경했다. 영희 인형, 상금을 상징하는 대형 저금통, 드라마의 투표 시스템을 상징하는 O와 X 표시 등이 선보였다.
퍼레이드 이후에는 서울도서관 외벽에 오징어게임의 상징적 이미지를 투사하는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 팬 행사가 시작됐다. 이정재(성기훈 역, 456번)와 정호연(067번) 등 시즌 1부터 3까지의 출연진들이 참석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했다.
황동혁 감독은 감동적인 소회를 전하며, 대작의 마무리가 아쉽지만 동시에 안도감도 느낀다고 밝혔다.
시장 영향
오징어게임 시즌3는 지난 6월 2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2021년 9월 17일 첫 공개된 시즌1은 첫 달에만 전 세계 수백만 가구가 시청했으며, 넷플릭스는 초기 4주 동안 16억 5천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이 드라마는 456명의 경제적 궁지에 몰린 참가자들이 456억원(약 3,850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비밀 게임에 참여하는 내용이다.
참가자들은 겉보기에 순수한 어린이 게임이 실제로는 목숨을 건 게임이며, 실패 시 사망하고 단 한 명만이 생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오징어게임은 현재까지도 넷플릭스 최고 흥행작으로, 22억 시청 시간을 기록하고 2억 6,5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했다.
2024년 12월 26일 공개된 시즌2는 첫 주에만 6,80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론칭 신기록을 세웠다.
벤징가의 주식 순위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 주식은 단기, 중기, 장기 모두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