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크래프트하인즈(NASDAQ:KHC)가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식음료 기업인 뉴프린시스 그룹에 자사의 이탈리아 유아식 및 특수식품 사업부문을 매각하기로 했다고 목요일 발표했다. 구체적인 매각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매각에는 플라스몬, 니피올, 디에테르바, 아프로텐, 비아글루트 등 유명 브랜드와 이탈리아 라티나 소재 생산시설이 포함된다. 거래는 규제당국의 승인을 거쳐 2025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크래프트하인즈의 유럽 및 태평양 선진시장 담당 사장인 빌렘 브란트는 이번 매각이 회사의 가속화 전략에 따라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케첩, 소스, 조미료 등 핵심 카테고리에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간 약 18억 개의 비스킷을 생산하고 3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라티나 공장은 뉴프린시스의 소유권 하에서도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크래프트하인즈는 이탈리아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밝히며, 소비자 및 식자재 유통 채널을 통해 하인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트하인즈 이탈리아의 카르멜라 바자렐리 대표이사는 뉴프린시스의 영양 분야 경험과 이탈리아 식품 산업에서의 깊은 뿌리를 언급하며, 인수 자산에 대한 뉴프린시스의 관리 능력에 대해 신뢰를 표명했다.
이전에 뉴랏 푸드로 알려졌던 뉴프린시스는 2024년 프린시스 리미티드를 인수한 후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나폴리나, 브랜스턴, 플로라, 델베르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과 유럽 시장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크래프트하인즈는 이탈리아 노동조합과의 필수 협의를 시작했다.
지난달 크래프트하인즈는 2027년까지 미국 제품에서 인공 착색료를 완전히 제거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 제품 라인업의 약 90%가 이미 이러한 착색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이는 더 깨끗한 라벨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부응하는 조치다. 이 계획은 회사의 장기적인 건강 지향적이고 소비자 선호 원료로의 전환을 강화하는 것이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KHC 주가는 0.19% 상승한 26.5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