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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유명 식품기업 코나그라브랜즈(CAG)가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버즈아이, 던칸하인즈, 헬시초이스 등 유명 식품 브랜드를 보유한 코나그라브랜즈는 북미 최대 식품기업 중 하나로, 소비자 포장식품 산업에서 혁신과 소비자 선호도 변화에 주력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에서 코나그라브랜즈는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제약으로 순매출과 조정 주당순이익이 감소했다. 다만 전년도 자산손상 비용이 제외되면서 영업이익률과 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4분기 주요 실적을 보면 순매출은 4.3% 감소했고, 유기적 순매출은 3.5% 하락했다. 영업이익률은 11.5%, 조정 영업이익률은 13.8%를 기록했다. 2025 회계연도 전체로는 순매출이 3.6% 감소했고, 조정 주당순이익은 13.9% 하락한 2.30달러를 기록했다. 순부채는 4.4% 감소한 80억 달러로, 순부채비율은 3.6배를 기록했다.
2026 회계연도에 대해 코나그라브랜즈는 인플레이션 압박과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냉동식품과 스낵 부문에 집중하고, 공급망 회복력을 강화하며 엄격한 비용 관리를 유지할 계획이다. 유기적 순매출 성장률은 -1%에서 1% 사이, 조정 영업이익률은 11.0%에서 11.5%, 조정 주당순이익은 1.70달러에서 1.85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코나그라브랜즈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장기적 가치 창출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