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 메인
  • NEWS

WD-40, 분기 매출 사상 최대... 디지털 커머스 성장 두각

TipRanks Auto-Generated Newsdesk 2025-07-12 09:03:10
WD-40, 분기 매출 사상 최대... 디지털 커머스 성장 두각

WD-40(WDFC)가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WD-40는 최근 실적발표에서 주요 제품군과 지역에서 사상 최대 매출과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콜에서는 유지보수 제품과 디지털 커머스 부문의 주목할 만한 성과를 강조했다. 다만 유럽·인도·중동·아프리카(EIMEA) 지역과 유통시장에서의 도전과제, 영업비용 증가 등이 부담으로 작용했다.



사상 최대 분기 매출


WD-40는 3분기 순매출이 1억5690만 달러를 기록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수치다.



유지보수 제품 성장세


유지보수 제품 순매출은 전년 대비 2% 증가한 1억5040만 달러를 기록했다. 연초 이후 누적 매출은 6% 증가한 4억3520만 달러로, 회사의 성장 목표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지역별 실적 호조


미주 지역 매출이 4% 증가하는 등 지역별 실적이 양호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WD-40 다목적 제품 매출이 7% 증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도 중국 매출이 19% 급증하면서 전체적으로 7% 성장했다.



수익성 개선


3분기 매출총이익률은 전년의 53.1%에서 56.2%로 크게 개선됐다. 이는 평균 판매가격 상승과 원가 하락에 기인한다.



디지털 커머스 성장


연초 이후 이커머스 매출이 11% 증가하는 등 디지털 커머스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당순이익 개선


3분기 희석주당순이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1.54달러를 기록하며 재무건전성을 입증했다.



EIMEA 지역 매출 하락


전반적인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EIMEA 지역 3분기 총매출은 5% 감소했다. 특히 터키와 중동 시장에서 WD-40 다목적 제품 매출이 6% 감소했다.



유통시장 난관


터키와 중동의 유통시장에서 변동성 확대와 운영상의 변화로 인해 390만 달러의 매출 감소를 겪었다.



홈케어·청소용품 매출 감소


홈케어와 청소용품 매출은 전 지역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특히 아시아태평양에서 9% 감소했고, EIMEA 지역에서는 120만 달러가 감소하며 소비자 선호도 변화를 반영했다.



영업비용 증가


순매출 대비 영업비용 비중이 전년 34%에서 38%로 상승했다. 이는 인건비 상승과 성과급 충당금 증가에 따른 것이다.



향후 전망


WD-40는 2025 회계연도 순매출이 6~9%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은 9600만~1억100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은 5.30~5.60달러를 예상했다. 이는 회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시장 지위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다.



종합하면, WD-40는 유지보수 제품과 디지털 커머스 부문에서 강한 성과와 성장세를 보였다. 일부 지역의 도전과제와 영업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