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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부품·정비 전문기업 AAR(NYSE:AIR)이 오는 16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AAR의 주당순이익(EPS)이 1.00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실적 추정치 상회 여부와 다음 분기 가이던스에 주목하고 있다.
주가는 과거 실적보다 미래 전망에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지난 분기 AAR은 EPS가 예상치를 0.03달러 상회했으나, 다음 거래일 주가는 16.4% 하락했다.
다음은 AAR의 과거 실적과 주가 변동 추이다:
분기 | 2025년 3분기 | 2025년 2분기 | 2025년 1분기 | 2024년 4분기 |
---|---|---|---|---|
EPS 예상 | 0.96 | 0.84 | 0.82 | 0.86 |
EPS 실제 | 0.99 | 0.90 | 0.85 | 0.88 |
주가변동률 | -16.0% | 9.0% | -5.0% | -12.0% |
7월 14일 기준 AAR 주가는 74.72달러를 기록했다. 52주 동안 주가는 0.29% 상승했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 장기 투자자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시장 전망과 업계 기대치를 이해하는 것이 투자자들에게 중요하다. AAR에 대한 최신 분석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들은 AAR에 대해 총 1개의 투자의견을 제시했으며, 합의 의견은 매수다. 평균 목표주가는 81.0달러로, 8.4%의 상승여력을 시사한다.
머큐리 시스템즈, V2X, 캐드레 홀딩스 등 주요 경쟁사들의 애널리스트 평가와 1년 목표주가를 비교 분석했다.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 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AAR | 매수 | 19.55% | 1억3170만달러 | -0.75% |
머큐리 시스템즈 | 중립 | 1.49% | 5711만달러 | -1.32% |
V2X | 매수 | 0.53% | 7810만달러 | 0.79% |
캐드레 홀딩스 | 중립 | -5.62% | 5613만달러 | 2.94% |
주요 시사점:
AAR은 19.55%의 매출 성장률로 경쟁사들을 앞서고 있다. 매출총이익은 1억3170만달러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자기자본이익률은 -0.75%로 하위권에 머물렀다.
AAR은 항공, 정부, 국방 시장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부품공급, 수리·엔지니어링, 통합솔루션 등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부품공급 부문은 중고 부품 판매·리스와 OEM 교체부품 유통을 담당한다. 수리·엔지니어링 부문은 기체 정비, 부품 수리, 착륙장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솔루션 부문은 고객 소유 항공기 관리·운영, 미 국방부와 외국 정부를 위한 맞춤형 성과기반 공급망 물류 프로그램, 상업항공사를 위한 비행시간 기준 부품 재고·수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규모가 작은 편이다.
매출 성장: 2025년 2월 28일 기준 3개월간 매출 성장률은 19.55%를 기록했다.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평균 대비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순이익률은 -1.31%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ROE는 -0.75%로 업계 평균을 밑돌아 자기자본 활용 효율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총자산이익률(ROA): ROA는 -0.31%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 효율성이 낮은 것으로 분석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은 0.92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여 재무 레버리지가 높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