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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NASDAQ:NFLX)가 목요일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모펫네이선슨의 로버트 피시먼 애널리스트는 요금 인상과 광고 사업의 초기 성과에 힘입어 강력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주요 내용
그는 "요금 인상과 광고를 통한 콘텐츠 수익화의 초기 단계 효과로 인해 매출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올해 30%의 이익 성장을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시장 영향
또한 그는 넷플릭스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독점적 광고 파트너십에서 벗어난 결정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넷플릭스는 트레이드데스크와 같은 제3자 플랫폼과 협력하고 자체 기술에 투자하여 막대한 시청자 참여도를 더 효과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게 되었다.
"자체 기술을 구축하고 트레이드데스크와 같은 제3자 수요측 플랫폼과 협력함으로써 광고 인벤토리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수익화하기 시작했다"고 피시먼은 설명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피시먼은 최근 여자 복싱 경기 스트리밍과 같은 사례를 들며 넷플릭스가 라이브 이벤트와 스포츠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했다.
실적 전망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030년까지 시가총액을 1조 달러로 두 배 늘리고, 2024년 100억 달러인 영업이익을 3배로 증가시키며, 현재 3억 명인 글로벌 구독자를 4억1,000만 명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 목표 달성을 위해 인도와 브라질 같은 광대역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국제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증권가는 달러 약세와 '오징어 게임'의 흥행이 실적 모멘텀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목요일 오후 12시 45분(미 동부시간)에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가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