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센추어 아시아태평양 첨단 AI센터를 이끄는 라민 티나티는 AI 도구가 업무 처리 속도를 높일 수는 있지만, 기업들이 업무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지 않는 한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요 내용 지난주 포춘 브레인스톰 AI 싱가포르 컨퍼런스에서 티나티는 챗GPT 이후 기업들의 AI 도입 열풍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직원들에게 업무를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는 도구를 주면 실제로 더 빨리 처리하긴 합니다. 하지만 더 생산적이냐고 하면 아마도 아닐 겁니다. 일을 빨리 끝내고 커피 마시러 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지적은 기업들이 생성형 AI 인프라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음에도 AI 도입과 실질적인 사업 성과 사이에 중요한 괴리가 있음을 보여준다. 아마존은 AI 투자에 1000억 달러 이상을 투입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9000명의 인력 감축에도 불구하고 AI 데이터센터에 800억 달러를 배정했다. 티나티는 진정한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단순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