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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바시 내셔널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개최했다. 부품·서비스 부문의 성과와 트레일러 서비스(TaaS)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에서 성과를 거뒀으나, 수요 감소와 2025년 매출·주당순이익(EPS) 전망치 하향 등 도전과제도 직면했다.
부품·서비스 부문은 분기 대비 15%, 전년 대비 8.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EBITDA 마진도 10%대 후반으로 회복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다.
업핏팀은 전년 대비 물량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며 또 한 번의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연초부터 현재까지 962대를 완성했으며, 2025년까지 2,000대 돌파가 예상된다.
2025년 상반기 중 선호 파트너 네트워크를 29개 지점 추가해 총 110개 이상으로 확대했다. 회사는 300개 서비스 거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북미 전역의 화주, 운송사, 중개사들과 계약을 체결하며 TaaS 사업이 진전을 보였다. 트레일러호크 앱 1.2 버전 출시로 자산 추적과 예약 기능이 강화됐다.
2025년 초 예상보다 경기가 약화되며 고객사들의 자본 투자 결정이 지연되고 있다. 트레일러 산업 전반의 수요가 위축되며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며 2025년 매출 전망치를 16억 달러로, EPS를 -1달러에서 -1.30달러 범위로 하향 조정했다.
2분기 말 기준 순부채 레버리지 비율은 6.2배로 상승했다. 연초부터 현재까지 영업현금흐름이 1,610만 달러 적자를 기록하며 재무 안정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9년 자동차 사고 관련 미해결 법적 문제가 지속되고 있으며, 회사는 가능한 모든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2025년 매출은 약 16억 달러, 조정 EPS는 -1.15달러로 전망을 수정했다. 수요 부진과 백로그가 10억 달러 수준으로 감소했음에도 2026년에는 시장 안정화를 전제로 성장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압박에 대응해 2026년 주문 가격을 조정할 계획이며, 비용 관리와 운영 효율성에 집중할 방침이다. 3분기 매출은 3억9,000만~4억3,000만 달러, EPS는 -0.20달러에서 -0.30달러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