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식품기업 다논이 유제품, 생수, 특수영양식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다논은 건강 중심 제품과 식음료 산업의 혁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다논의 2025년 상반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판매량/믹스 2.6% 증가와 가격 1.7% 상승에 힘입어 동일 기준 매출이 4.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49bp 개선된 13.2%를 기록했으며, 주당순이익은 5.8% 증가한 1.91유로를 기록했다.
실적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보면 중국, 북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동일 기준 매출이 12.4% 증가하는 강세를 보였고, 특수영양식품 부문도 7.0% 성장했다. 환율 변동이 매출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케이트 팜스와 아커만시아 컴퍼니 인수 등 전략적 M&A에 힘입어 견고한 영업실적을 유지했다.
다논의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12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순부채는 배당금 지급으로 91억 유로로 증가했다. 회사는 2025년 가이던스를 재확인하며, 동일 기준 매출 성장률 3~5%를 전망했고 영업이익은 매출 성장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논은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및 과학 기반 접근방식을 강조하는 리뉴 전략 실행에 주력할 계획이다. 전략적 투자와 혁신을 통해 건강 중심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시장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